[eBook]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 KOTRA 글로벌 비즈니스 전망
KOTRA 지음 / 알키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KOTRA 지음, 알키, 2019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KOTRA84개국 129개 도시의 해외무역관을 통해 세계 트렌드를 전망한 책이다. 12개의 카테고리로 나눠 현지 라이프스타일과 접목한 최신의 기술이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구현된 사례를 보여주며, 앞으로의 라이프스타일과 비즈니스가 어떻게 변화하게 될지 전망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기반 기술이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로 구현되는 것을 보면, 세상이 기하급수로 변하고 있음을 체감할 때가 많다. 정말이지 세상은 내가 상상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변한다는 것을 실감한다.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서 보여주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비즈니스 사례는 일일이 열거해 소개하거나, 요약이 불가능할 정도다. 그러니, 기술 트렌드, 비즈니스 트렌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관심 있다면 꼭 읽어보길 권한다.


1. 뉴 모빌리티 New Mobility
2.
웹시티 Web City
3.
맘코노미 Momconomy
4.
모바일 닥터 Mobile Doctor
5. B
급의 재발견 B Redefintion
6.
그린다이닝 Green Dining
7.
자연의 재발견 The Rediscovery of Nature
8.
셰어 투게더 Share Together
9. GWP Great Work Place
10.
스마트 소셜라이징 Smart Socializing
11.
스마트 리사이클링 Smart Recycling
12.
스마트 실버 Smart Silver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에서 눈의 띈 것은 환경 관련 카테고리였다. 필환경 시대에 접어든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하듯 12개의 카테고리 중 4개가 환경 관련 카테고리였다. 환경 문제를 비즈니스의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한다면 분명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크로아티아의 B급 상품을 판매하는 자바츠 푸드 아울렛’, 네덜란드의 버려질 음식을 매직박스에 담아 판매하는 투굿투고’, 뉴질랜드의 100% 식물성 우유를 제조, 판매하는 밀크 2.0’, 멕시코에서 페트병과 해조류를 활용한 친환경 신발을 제조, 판매하는 레노바레의 사례들은 인상적이었다.


 

또한 터키에서는 스마트 컨테이너기기에 재활용품을 넣을 경우 교통카드로 충전해주는 시스템이나 2021년까지 재활용률을 75%까지 높이고자 하는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그리고 독일의 100% 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노력과 경쟁하듯 함께하고 있는 아디다스, 퓨마의 리사이클 컬렉션은 이제 환경 문제는 어제의 경쟁자도 함께 해야 해결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빠르게 진화하는 기술과 그로 인해 변화되고 있는 세상이지만 <2020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전망>을 읽는 것만으로도 변화의 흐름을 따라가는데 무리가 없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