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 & 페이스북 메신저와 함께하는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김영삼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이모티콘으로 돈벌기, 김영삼 지음, 한빛미디어, 2019



이모티콘은 전문가의 영역이라 생각했다. 전문 디자이너나 미술/디자인에 소질이 있는 사람들의 특별한 영역이라 생각했다. 카톡이나 텔레그램을 이용하며 이모티콘, 스티커들을 자주 사용하는데, 이걸 직접 만든다는 생각은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


그런데, 이모티콘으로 돈벌기는 그림을 못 그려도 카카오톡, 라인, 아이 메시지와 페이스북 메신저의 이모티콘을 만들어 돈을 벌 수 있으며, 기획부터 디자인, 제작, 제안, 판매, 수익창출의 전 과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구성은 총 다섯 단계로, 이모티콘에 대한 기초 지식에 대해 소개하고, 이모티콘 제작을 위한 기획 방법과 꿀팁들, 그래픽 툴을 다루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다. 또한 그래픽 툴을 활용한 디자인 실습도 하고, 최종 디자인된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라인, 모히톡 스티커에 제안하는 방법까지 일목 요연하게 소개하고 있다.




평소 카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카툰으로 바로 이모티콘을 제작해 제안할 수도 있을 것 같다. 아직 카툰과 디자인에 서툰 사람이라면, 그래픽 툴 다루기와 이모티콘의 최신 트렌드 등을 모니터링하며 습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다

.

이모티콘으로 돈벌기를 통해 이모티콘은 전문가만의 영역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접근 가능한 영역임을 알았으며, 직업으로서의 작가가 아니더라도 부업이든 취미든 부수입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이모티콘도 유용한 방법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이모티콘을 만들고 수익을 얻는 과정이 결코 쉽지 않다는 점을 이야기하며, 이모티콘으로 돈벌기가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길잡이가 되길 바라는 마음에 집필했다고 한다.



누구나 자신만의 이모티콘을 만들 수 있지만,
제작부터 판매깢까지의 과정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은 여러분에게 이 책이
좋은 길잡이가 되었으면 합니다.(저자서문)

월급만 성실히 모아서는 내집 마련하기도 요원한 세상에서 월급 외의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자산을 갖추어야 소위 말하는 조물주 위의 건물주가 되는 꿈이라도 꿀 수 있을 것이다. 수익이 발생하는 지적재산권을 보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시도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