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락(樂) 다이어트 습관 - 먹는 습관만 바꿔도 누구나 12kg 뺄 수 있다
박민수 지음 / 전나무숲 / 2009년 6월
평점 :
절판


얼마전 나는 생애 최초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그것은 바로 덴마크 다이어트! 직장생활을 하는지라 1주일만 하고 대신 보식을 잘하기로 마음 먹고 다이어트를 했고, 결과는 약 3kg 감량으로 만족스러웠다. 하지만 어느덧 불현듯 스쳐지나가는 생각, 바로 '앞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였다. 관리를 제대로 안 하면 다시 예전처럼, 아니 예전보다 더 살이 찔 수도 있다는 말에 두려웠던 나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 생활습관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고, 이 책 <31일 락다이어트 습관>을 만났다.
 

흔히들 살을 빼려면 식사 조절과 운동을 해야 한다고 말하는데, 락다이어트는 그중에서도 식사 조절에 중점을 두고 한 달동안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기를 권하고 있었다. '과연 먹는 습관을 바꾸는 것만으로 살이 빠질까?' 의심하는 독자들도 있으리라. 그런 이들에게 저자 박민수 원장은 본인이 바로 그 방법으로 12kg을 뺐고, 요요현상없이 즐겁게 살고 있음을 증명해 보인다. 이런 락 다이어트의 3대원칙은 바로 한식, 반식, 물 많이였다. 바쁘다는 이유로 늘 빵과 우유로 아침을 떼우고, 라면을 즐겨먹던 내게 일침을 가하는 조언이었다. 책 뒤에는 부록으로 언제나 볼 수 있도록 휴대하기 좋게 만든 <락다이어트 31일 습관변화 카드>가 있는데, 여기에도 "한식, 반식, 물 많이"란 문구가 하나도 빠짐없이 적혀있었다.  


습관변화카드
 

또한 책 중반에 "세반천출"이란 팁도 등장하는데, 이것은 바로 "세끼 반드시, 천천히, 출출할 정도로 먹자"는 말이다. 회사식당에서 동료들과 함께 밥을 먹는지라 이것을 잘 지킬 수 있을지 걱정했는데, 밥을 평소보다 적게 뜨고 이 책에서 권해준대로 젓가락으로 먹었다. 다른 이들이 빨리 먹고 많이 먹는 동안 나는 비록 천천히 먹어도 양이 적었기 때문에 다행히도 식사 속도를 맞출 수 있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운동을 30분만 해도 살이 빠지려나, 이러다 어지럼증 느끼면 어쩌나라던가 혹시나 하루라도 음식조절에 실패하면 어쩌나 하는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는데, 그에 대해서 저자는 '운동은 가볍게 30분 정도가 적당하고 어지럼증이야 말로 위가 줄었다는 반가운 소식이며, 실수는 실수일 뿐 내일부터 또 다시하면 된다'며 긍정적인 설명을 하고 있었다. 역시 락(樂)다이어트, 무엇을 하든 긍정적이고 즐거운 마음으로 하는 것이 중요함을 새삼 깨닫게 된다.
 

다이어트와 보식이 끝날 무렵 이 책을 만난 것은 정말 행운이다. 이전에 폭식으로 대위(大胃)를 가졌던 내가 소위(小胃&笑胃)를 갖게 되길 꿈꾸며, 이 책과 함께 즐겁게 락(樂)다이어트해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