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발리 셀프 트래블 - 2018-2019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5
한혜원.김은하 지음 / 상상출판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신혼여행지 혹은 휴양지로도 손색이 없는 곳,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발리> 발리는 제주도의 2.7배로 작지 않은 섬이다. 힌두교는 발리 사람들의 역사와 정서의 뿌리이며 평화로운 미소가 발리의 가장 큰 매력이다. 한혜원 작가에게 발리는 여행기자로서의 길을 처음 선택할 수 있게 한 계기가 되어준 곳이었다. 또한 김은하 작가는 발리를 단순하게 맛 집이나 럭셔리 호텔로만 기억하기보다는 발리의 여유와 함께 자신만의 이 이야기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있다.
이 책은 시작하기 전 발리 여행 중 자주 묻는 질문 10가지를 소개하며 발리 여행에 필요한 궁금증을 해소시켜주고 있다. 곧이어 발리 날씨와 여행 옷차림, 발리에서 유용한 필수 앱 들을 연이어 소개한다. 여행 일정 플랜으로는 '생애 첫 발리 여행','달콤한 신혼여행', 나 홀로 배낭여행 등 각각의 테마의 여행은 한국인의 짧은 휴가 기간에 맞춘 여행 일정들을 고려하여 제시하고 있다. 발리는 서핑하기 좋은 파도가 있어 전 세계 서퍼들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 수강할 수 있는 깨알 정보의 팁도 실려있다. 발리는 바닷속에서도 매력적이다. 각각의 개별적인 섬들을 소개하며 고유의 특징과 볼거리를 소개한다.
페인팅 클래스, 쿠킹 클래스 등 발리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 체험들을 소개하고, 가장 대중들에게 인기 있는 해변들도 소개한다. 인도네시아는 쌀농사가 발달한 나라이기에 밥과 함게 먹는 요리가 잘 발달되어 있어 우리나라의 음식문화와 매우 비슷하다. 덧붙여. 맛도 끝내주고, 가격마저 착한 발리의 로컬 식당 베스트로 소개한다. 발리에서는 스파가 사치의 대상이 아니며 발리의 왕족과 로열층에서 시작된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았다.
합리적인 가격대의 마사지숍이 제공하는 서비스와 실력을 갖춘 발리의 스파에 대해서도 소개한다. 아락 부락과 코코넛 플레이크와 같이 슈퍼마켓 베스트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슈퍼마켓도 실었다. 그리고 초보 여행자를 위한 호텔 이용 팁도 제공한다. 꾸따, 스미냑&짱구, 짐바란&울루와뚜 누사두아 등 발리의 각 지역과 발리에서 가 볼 수 있는 근처 섬들과 길거리까지 상세히 다루고 있다. 각 지역의 지도와 교통을 비롯한 전반적인 지역 정보 쇼핑, 관광 숙소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다. 발리로 떠나는 두려움에서 벗어나기 쉽게 빠르게 끝내는 여행 준비에서는 발리 일반 정보, 및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하기. 발리를 입국하기 공항에서 나가기 등등 발리 여행을 위한 D-60 구체적으로 실려있다. 방수 지도와 휴대하기 좋은 맵북도 들어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