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 워크래프트
크리스티 골든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지음, 유정우 옮김 / 제우미디어 / 2016년 6월
평점 :
절판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줄거리 http://blog.naver.com/rainsky94/220801656694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소설 버전으로 오크 영웅 쓰랄과 스톰윈드의 영웅 바리안 린의 아버지 세대가 등장한다.

쓰랄의 아버지 듀로탄은 지옥 마법이 모든 것을 죽게 만든다는 것을 동족들에게 알리기 위해 굴단에게 막고라를 신청한다. 굴단은 듀로탄의 신념에 찬 공격을 무화하기 위해 어쩔 수 없이 모든 오크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지옥마법을 쓰고 만다. 듀로탄은 지옥마법의 공격에 온몸의 생기가 흡수되어 사망하고 말지만, 오크들은 굴단이 어떤 존재인지 똑똑히 지켜보게 된다.

한편, 레인 국왕은 굴단이 연 소환문 앞에서 싸우다 전사한다. 레인 국왕은 가로나가 자신을 죽이도록 권유하는데, 호드에게 있어 상대편 우두머리를 죽이는 것은 대단한 명예였기 때문이다. 레인 국왕은 가로나가 그 명예를 획득한 뒤 오크들 사이에서 중요한 위치에 올라 언젠가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평화에 기여하길 바랬다. 가로나는 울면서 레인 국왕을 살해하지만 스톰윈드는 그녀를 가장 중요한 적으로 오인하고 만다. 


작년 여름에 영화를 보고 나서 8~9개월 정도 와우를 다시 했다. 출시 초기부터 2007년 첫번째 확장팩인 <불타는 성전> 까지 하다 근 10년을 잊고 있었던 게임이다. <군단> 확장팩 적응에는 결론적으로 실패했다. 건너 뛴 확장팩들에 담긴 이야기들을 '그렇다 치고' 게임을 진행하려니 도무지 앞뒤가 맞지 않아서였다. 결국 소설로 돌아왔고, 지금 <아서스>를 읽고 있는데 꽤 흥미진진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