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색의 강 - 아이스윈드데일 트릴로지 2부, 드리즈트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완결 드리즈트 시리즈
R. A. 살바토레 지음, 손원석 옮김 / 서울문화사 / 2009년 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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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 케셀이 마법의 크리스탈 크렌쉬니본을 손에 넣은 뒤 고블린과 오크 등을 동원하여 텐타운을 공격한다. 드리즈트, 브루노어, 울프가 그리고 레지스는 마을의 단결을 이끌어 내 방어에 성공한다. 크렌쉬니본은 다시 눈 속으로 사라지고, 마을에는 평화가 찾아온다. 브루노어는 지금이야 말로 잃어버린 옛 왕국 미스랄홀을 찾기에 가장 적합한 때라고 여겨 드리즈트와 울프가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이들은 기꺼이 브루노어를 위해 여행에 따라 나선다. 그리고 파샤 푸크의 보석을 훔쳐 자객의 추적을 받는 레지스 역시 따라 나선다.  


처음 도착한 곳은 항구도시 러스칸이었다. 러스칸은 다름 아닌 아케인 호스트 타워가 있는 도시였다. 아케인 호스트 타워 중앙에는 최고 마법사인 아크 메이지가 기거하고, 나머지 네 개의 탑에는 네 명의 마법사가 살았다. 이들 네 명의 마법사는 자신이 맡은 방위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을 감시하고 개입했다. 그리고 네 명의 마법사 중 하나가  덴디바였다.

그는 크렌쉬니본을 찾아 내 강력한 힘을 갖게 되길 원했다. 마법을 쓰는 시드니와 러스칸의 경비대 군인인 지에르단, 그리고 자신이 죽인 뒤 지배력을 행사하는 '붉은 로브의 모카이'가 덴디바의 수하들이었다. 물론 '붉은 로브으 모카이'는 덴디바의 마력이 그를 지배하는 한에서만 충성했다. 


한편, 파샤 푸크가 보낸 자객 아르테미스 엔트레리가 레지스를 찾아 브린섄더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마을을 떠난 뒤였다. 하지만 노련한 자객 엔트레리는 추적을 위한 단서를 차근히 모은 뒤 이들이 러스칸으로 떠났다는 사실을 알아낸다. 게다가 중간에 브루노어의 의붓 딸 캐티브리까지 인질로 잡게 되어 더욱 유리한 고지를 점한다. 추격 과정에서 엔트레리는 덴디바와 목적하는 바가 동일함을 확인한 뒤 일시적인 동맹을 맺고, 시드니와 지에르단을 동맹군으로 삼아 드리즈트 일행을 추격한다.


드리즈트와 브루노어 들은 여전히 미스랄홀을 찾기 위해 고군 분투 했지만 만만한 작업이 아니었다. 브루노어가 미스랄홀을 떠난 지가 200년이나 지났기 때문에 기억이 희미했을 뿐 아니라, 미스랄이 은색 강처럼 흐르는 그 왕국은 드워프들 이외의 종족에게는 비밀이었기 때문에 단서도 많지 않았다.

하지만 마법사들이 사는 하펠 가문의 영지, 알루스트리엘 여왕이 다스리는 실버리문, 문장관의 홀드패스트 등을 거치면서 차츰 왕국에 가까이 가게 된다.

그리고 알루스트리엘 여왕이 준 기억을 돕는 물약이 잠들어 있던 브루노어의 기억을 일깨워준 덕분에 마침내 미스랄홀을 찾는 데 성공한다. 하지만 그곳은 이미 사악한 그레이 드워프들인 듀에르가에 의해 점령당해 있었고, 듀에르가 들을 지배하고 있는 것은 그림자의 차원에서 온 쉐도우 드래곤 '쉬머글룸' 이었다.


마침 엔트레리 일당 역시 미스랄홀에 도착했기 때문에 드리즈트는 엔트레리와 힘겨운 싸움을 벌이고, 브루노어 등은 쉬머글룸과 영웅적인 전투를 벌인다. 브루노어의 희생 덕분에 쉬머글룸을 처치 하는 데 성공하지만, 엔트레리는 구엔휘바를 불러내는 석상과 레지스를 인질로 잡고 도주한다. 캐티브리는 브루노어의 왕국을 되찾기 위해 드워프 일족 하브룸에게에게 도움을 청한다. 그들은 아낌 없는 지원을 약속했지만 결코 쉬운 싸움은 아닐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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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을 며칠 전에 봤는데, 문득 드리즈트 시리즈가 생각이 나서 이틀 간 읽게 되었다. <은색의 강> 중간에 검은 머리 바바리안의 주술사 발릭이 톨린이라는 긍지 높은 전사를 주술로 사주하여 울프가와 싸우게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워크래프트에서 굴단이 막고라와 전사의 긍지를 무시하는 부분과 매우 흡사하다. D&D 룰에 주술사와 전사의 포지션이 그렇게 설정되어 있는지 여부는 확인할 수 없지만 하여간 흥미로운 부분이었다.

드리즈트 시리즈는 절판된 책인데 특히 <은색의 강>은 구하기가 어려운 편이다. 과거 도서 정가제가 시행되기 전에는 종종 파주 출판단지에 가곤 했는데, 거기에 있는 헌책방에서 비닐도 뜯지 않은 것을 우연히 발견하고 기뻐했던 기억이 난다.

<플로베르의 앵무새>에서 나온 이야기 처럼, 언제나 가기로 계획하고 가지 못한 매음굴이 가장 매혹적인 법이다. 책이 절판되면, 그 책 내용이 무척 궁금해진다. 최수철의 <고래뱃속에서>가 그랬고, 송기숙의 <암태도>가 그랬다. 결국 중고서점에서 정가 보다 비싼 값을 치르고 책꽂이에 고이 모셔 놓았다. 그 책들이 소유하기 전 보다 덜 매력적으로 보이는 것은 순전히 기분 탓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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