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프문 베이 연쇄살인 우먼스 머더 클럽
제임스 패터슨 지음, 이영아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샌프란시스코 텐덜로인 지구의 지저분한 관광호텔에서 감전사한 10대 소년이 발견된다. 시체 곁에는 '아무도 신경 안써'라는 메시지가 있었다. 부서장 린지와 파트너 재코비는 현장에서 벤츠 차량을 보았다는 진술을 확보하고 해당 차량에 탑승한 자를 유력한 용의자로 간주한다.

며칠 후 술을 한 잔 하던 린지에게 다급한 전화가 걸려온다. 해당 차량이 모습을 드러냈다는 것이었다.린지와 재코비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용의차량은 도주하다가 충돌 사고를 일으킨다. 린지는 용의자를 제압하기 위해 차량으로 다가갔는데 뜻밖에도 어린 여자아이와 사내아이가 타고 있었다. 그들은 훌쩍이며 부모 차량을 몰래 타고 나왔을 뿐이라며 겁에 질려 있었다. 린지는 총을 집어 넣고 그들을 차량 밖으로 끌어냈고, 그 때 여자아이와 남자아이가 총을 꺼내 재코비와 린지에게 발사한다. 쓰러진 상태에서 린지가 응사했고 여자아이는 현장에서 즉사하고 남자아이는 평생 휠체어를 타야하는 불구가 된다. 정당방위가 분명했지만 린지는 아이들의 부모로부터 소송을 당한다. 추격 직전에 마신 알콜과 직무집행 절차를 어겼다는 것이다. 그들의 주장에 따르면 린지는 아이들이라고 방심해선 안되었고, 즉시 수갑을 채웠어야 했다. 그랬다면 아이들이 총을 발사하지도, 그들이 사망하거나 불구가 되지도 않았을 것이라는 해괴한 논리였지만 린지는 극도의 압박을 느낀다. 패소하면 막대한 배상금을 물어야 했고, 경찰도 그만두어야 했다.

그런 린지에게 동생은 샌프란시스코 남부의 휴양지 해프문 베이에 있는 자신의 집으로 휴가를 오라고 권하고 린지는 지친 몸과 마음을 추스르기 위해 그곳으로 떠난다. 그런데 그곳에서는 또 다른 연쇄살인이 기다리고 있었다. 평범한 부부들이 한 쌍씩 살해되고 있었던 것이다. 그들은 죽기 전에 허리띠로 채찍질 당한 흔적이 있었는데 그 수법은 린지가 10년 전 해결하지 못한 미제 사건과 똑같은 수법이었다.

 

우먼스 머더 클럽 시리즈로 샌프란시스코 경찰서 강력부 부서장 린지,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지 기자인 신디, 샌프란시스코 경찰국 검시관 클레어, 그리고 이번 소설에서 새로 등장한 변호사 유키가 클럽의 일원이다. 소설은 소송과 연쇄 살인이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고 결말 지어질지가 연쇄살인 해결 과정보다도 흥미진진하다. 연쇄 살인범의 동기는 아동 학대범들에 대한 응징인데 해결 과정이 좀 밋밋한 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