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쳐 : 이성의 목소리 위쳐
안제이 사프콥스키 지음, 함미라 옮김 / 제우미디어 / 201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영약과 비약으로 신체를 변화 시키는 한편, 검술과 마법을 수련하는 자들이 있다. 그들 대부분은 그 과정에서 죽지만, 일부는 살아남아 위쳐가 된다. 그들은 드래곤, 뱀파이어, 스트리가, 브룩사 같은 괴물들을 물리치고 그 댓가로 돈을 받는다. 사람들은 위쳐를 필요로 하면서도 멸시했다. 


위쳐 중 하얀 늑대로 불리우는 자가 있었으니 바로 리비아의 게롤트이다.


<이성의 목소리>는 <위쳐> 시리즈에서 시간 상 첫 부분에 해당한다. 이야기는 독창적인 면은 별로 없고 갖가지 옛 동화들을 마구잡이로 차용해서 전개된다. 


일몰 때 부터 새벽닭이 세 번 울 때까지 곁에 함께 있어주면 스트리가로 변한 공주의 저주가 풀린다던가, 여사제를 겁탈한 죄로 멧돼지로 변한 니벨렌이 뱀파이어의 일종인 브룩사에게 홀려 사랑에 빠진다던가, 우연히 주운 앰포라(손잡이가 양쪽에 달린 항아리)에서 공기의 정령이 나타나는 데 세 번 소원을 들어준다던가(지니?) 하는 식이다. 


신트라의 여왕 칼란테 왕비가 딸 파베타의 신랑감을 구하는데 나타난 것이 에를렌발트의 고슴도치 듀니였다는 이야기와, 인간에게 적대감을 가진 엘프 필라반드렐이 게롤트와 그의 친구이자 음유시인(트리바도어)인 단델라이언을 해치려다 예언자 릴레의 만류로 그만 두게되는 이야기도 실려 있다. 


드라마 <위쳐> 시즌 1이 다소 변죽만 울리다 끝이 났다면, 시즌 2는 지나치게 건너 뛴 이야기가 많아  산만한 느낌이 있었다. 그래서 배경 지식을 얻을 겸 도서관에서 빌려 왔는데 큰 도움은 되지 않은 것 같다. 소설이 연대기 순이 아닌 에피소드 식으로 전개되기 때문이기도 하고, 필요한 배경 지식과 세계관은 슬쩍 곁들이는 식으로 처리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반지의 제왕> 이나, <왕좌의 게임> 과 같은 대작과 비교하면 다소 유치하고 구성이 정교하지도 않다. 그저 심심풀이 삼아 드라마 속 등장인물이 소설 속에서는 어떻게 그려지는지 비교하는 정도로 가볍게 읽을 정도의 수준이다. 


왠일인지 네이버 블로그에서 책 글감 첨부가 사라졌다. 일시적인 장애인지, 정책이 바뀐 건지 잘 모르겠다. 


https://blog.naver.com/rainsky94/22269068560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