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의 덱스터 모중석 스릴러 클럽 17
제프 린제이 지음, 김효설 옮김 / 비채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이애미 경찰서의 혈흔 분석가 덱스터는 오늘도 "검은 승객"과 함께 신나는 살인 행각을 벌일 참이다. "검은 승객"과 함께하는 덱스터는 그야말로 포식자에 다름 아니다. 그의 타깃이 된 먹잇감은 어김 없이 올가미에 걸려 날카로운 칼날이 심장을 관통 당하는 경험을 해야만 했다. 이번 타깃은 돈 많은 놈팡이 잰더라는 놈으로, 이 녀석은 일자리를 제공한다는 감언이설로 노숙자를 꾀어내 살해하고 트로피로 신발을 수집하는 자였다. 덱스터는 잰더를 얼마간 쫓아 다니다 기회를 포착하여 마침내 처형대 위에 올릴 수 있었다. 잰더는 다른 희생자들과 마찬가지로 덱스터에게 애걸복걸하며 목숨을 구걸했다. 덱스터는 모든 것이 만족스러웠다. 그런데 그 때, 이상한 일이 벌어진다. 갑자기 잰더가 놀라울 정도로 침착해 지더니 "그가 당신을 찾아낼 겁니다" 라는 말을 한 것이다. 덱스터는 잰더가 마지막으로 허풍을 떨어보는 것에 불과하다고 생각하고 그를 처치한다.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찜찜한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덱스터가 잰더를 처치하고 집으로 돌아갈 때, 덱스터를 지켜보는 "관찰자"가 있었다. "관찰자"는 덱스터가 몹시 성가신 존재라는 것을 깨닫는다.


한편, 마이애미 대학교에서 묘한 시신이 발견된다. 시신은 두 구 였는데, 목이 잘린 상태였고 머리가 있어야 할 자리에는 황소 머리 조각상이 놓여져 있었다. 데보라는 예의 덱스터의 "직감"이 어떠한지 묻는다. 언제나 연쇄살인의 징후가 보이면 덱스터는 놀라울 정도의 "직감"을 발휘하여 사건 해결의 단초를 제공했던 것이다. 그러나 이번에 덱스터는 어떠한 "직감"도 느끼지 못했다. 그의 내부에 언제나 존재하며 덱스터를 포식자로 존재할 수 있도록 도와준 "검은 승객"이 어디론가 사라져 버린 것이다. "검은 승객"은 어쩐지 훨씬 더 무서운 존재를 피해 도망친 것 같았다. 


------


<음흉하게 꿈꾸는 덱스터>에서 "검은 승객"을 동반한 압도적 포식자 덱스터가 등장하고, <끔찍하게 헌신적인 덱스터>에서 리타라는 여성과 남녀 관계를 맺는 생활인 덱스터가 등장한다면, 이번 <어둠 속의 덱스터>는 "검은 승객"이 정체가 어렴풋이 공개된다.


제프 린제이는 성경에 나오는 솔로몬 왕 이야기를 인용하는데, 특이하게도 솔로몬은 사악한 악마 몰로크 신을 위해 신전을 세우기도 했고, 단지 '속내가 사악하다'는 이유 만으로 형을 살해하기도 한다.  어쩌면 '사악한 속내'가 곧 "검은 승객"을 의미하는 지도 모를 일이었다. 

"검은 승객"은 악마 몰로크가 하느님의 피조물 중 악한 심성을 받아들이기 용이한 동물이나 사람에게 깃들어 "살해"를 통해 충일감을 맛보는 존재라고 이해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검은 승객"은 악마 몰로크가 자신을 복제하여 여기저기 퍼뜨린 악마의 피조물이기도 하다. 


본편에서는 이러한 몰로크 신과 맞닥드린 덱스터 내부의 "검은 승객"이 일시 움츠러든 상황을 에피소드로 엮는다. 몰로크 신의 추종자들에게 살해당할 위기에 처한 덱스터는 다행스럽게도 리타의 아들 코디의 도움을 받아 목숨을 구한다. 이제 코디의 몸 안에도 "검은 승객"이 어엿하게 깃든 것 같다.


원작 2편 부터는 드라마와 내용을 달리하여 전개된다. 드라마에서는 코디가 순진무구한 어린이로 나오다 리타가 살해된 뒤 언급조차 되지 않지만, 소설에서는 덱스터의 후계자가 코디인 것처럼 그려진다. 물론, 덱스터 시즌 9 격인 <덱스터 뉴 블러드>에서는 자신의 친아들 헤리슨이 후계자로 나오지만...


드라마 덱스터 시리즈가 완전히 종결된 후 어쩐지 아쉬운 마음에 읽었는데 스핀오프 성격으로 스토리나 전개가 딱히 마음에 들진 않는다.


https://blog.naver.com/rainsky94/2226715637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