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일라잇 - 나의 뱀파이어 연인 트와일라잇 1
스테프니 메이어 지음, 변용란 옮김 / 북폴리오 / 200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인공 이사벨라 스완(벨라)은 엄마가 야구선수와 재혼하는 바람에 아버지 찰리가 사는 포크스로 이사하게 된다. 포크스는 워싱턴 주 북서부에 위치한 시골로 미국에서 가장 강우량이 많은 곳이다.

아버지가 마련해준 고물 쉐보레 트럭을 몰고 라푸시 고등학교로 간 벨라는 등교 첫날 에드워드 컬렌이라는 매력적이고 아름다운 외모의 학생을 발견하고 첫눈에 반한다. 에드워드 컬렌은 컬렌 박사의 양자였는데, 함께 사는 에밋, 로잘리, 재스퍼, 앨리스 모두가 눈에 띄게 아름다웠다. 

눈이 많이 내린 어느 날, 빙판길에서 미끄러진 차가 벨라를 덮치려던 순간 에드워드가 구해준 것을 계기로 둘은 사귀게 된다. 하지만 어딘지 모르게 신비로운 에드워드에 대해 벨라는 여러모로 궁금해 한다.

그러다 라푸시 근처 해변에서 어릴 적 함께 놀았던 제이콥을 만난 벨라는 "냉혈족"과 "늑대인간"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때부터 벨라는 에드워드가 "냉혈족"의 일원이 아닐까 하는 의구심을 품게 된다. 

벨라가 이웃 마을에 쇼핑을 갔다가 치한들에게 당할뻔 한 것을 구해준 에드워드는 마침내 자신의 일족에 관계된 비밀을 벨라에게 들려준 후 정식으로 가족에게 소개도 시켜준다. 두려움과 호기심 속에 가족들과 야구 경기를 하러간 날, 이들은 다른 뱀파이어 패밀리와 맞닥드린다. 로렌트, 빅토리아, 제임스로 구성된 그 패밀리가 벨라의 체취에 매혹당했음을 눈치챈 에드워드 가족은 벨라를 긴급히 피신시키지만 결국 벨라는 제임스에게 물리게 되고 뱀파이어로 변하기 직전 에드워드에 의해 구출된다.


------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제1부로 이어질 시리즈의 '셋팅' 부분에 해당한다. 뱀파이어는 잠을 안자고, 숨을 쉬지 않으며, 피부가 햇빛에 노출되면 빛이 난다는 등의 '기존 뱀파이어와는 다른 특징'을 나열하고, 칼라일과 에드워드의 탄생에 대해 서술한다. 또한 뱀파이어 중 일부는 특출한 능력, 즉 예지력이나 남의 생각을 읽는 능력을 갖고 있다고 설정하여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들이 다채롭게 전개될 것임을 예고한다. 영화와 달리 소설 원작은 하이틴 로맨스 류의 유치함으로 범벅이 되어있어 다소 오글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다.


https://blog.naver.com/rainsky94/22211673201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