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을 잡아라!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8
박정섭 글.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지붕 집에 도둑이 들었다고 해서 경찰이 출동을 했어요.

빨간 지붕 집의 주인은 뚱뚱한 남자였고, 미루 안경원 쪽으로 도망갔다고 했어요.

경찰을 도둑을 목격한 사람들에게 도둑의 인상착의를 물어보고 도둑을 찾기 시작했어요.

미루 안경원 앞에 있는 꼬마에게 물어보니, 꼬마는 아주 촌스러운 빨간 안경을 끼고 봉 치과 쪽으로 갔다고 하고,

봉치과 앞에 있는 꼬마에게 물어보니, 꼬마는 번쩍번쩍 치아 교정기를 끼고 미래 이용원 쪽으로 갔다고 하고,

미래 이용원 앞에 있는 꼬마에게 물어보니, 번들번들한 대머리 아저씨가 명주네 양복점 쪽으로 갔다고 하고,

명주네 양복점 앞에 있는 꼬마에게 물어보니, 연두색 양복에 하얀 단추가 3개 달려 있었다고 했어요.

 

이렇게 꼬마들이 본 범인의 인상착의를 통해 6명의 용의자를 잡았는데,

어떤 사람이 진짜 범인인지 몰라서 꼬마들에게 도움을 요청했어요.

중간 중간 한가지의 조건만 강조된 그림을 보여주고 있어서 저도 아이도 어떤 사람이 도둑인지 찾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앞뒤로 책을 이리저리 자꾸 들춰보게 되고, 구석구석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그럼에도 아이는 아직도 범인이 누구인지 찾지 못했지만 저는 몇 번 책을 훑어보다

경찰이 출동하기 전의 페이지를 보면 도둑이 도망가는 장면에서 신발의 M자를 보고 마지막 6명의 용의자 중 어떤 사람이 범인인지 알게 되었지요.

중간 중간 꼬마들이 본 범인의 인상착의는 도둑임을 숨길 려고 한 거라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이와 몇 번 더 읽어보고 아이가 직접 찾을 수 있을 때까지 범인이 누구라는 것은 비밀로 할 생각이랍니다.

범인 찾기를 통해 관찰하고 집중하게 되네요.

나중에 아이가 직접 범인이 누구인지 찾게 되면 그 기쁨 또한 더 클 거 같아요.

아이가 빨리 그 범인을 찾고 기뻐하길 바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