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1.2.3 그림책은 내 친구 16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글.그림, 이지원 / 논장 / 2008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계를 떠올리게 되는 표지에서 숫자를 서로 다른 그림으로 표현이 되어 있고,

표지를 넘기면 면지에 차례를 볼 수 있어요

 

1번 섬부터 12번 섬까지 시계처럼 둥글게 위치하고 차례로 여행을 하기로 하네요.

1번 섬부터 차례로 여행을 다니면서 숫자들은 제각각 생활 속의 여러 부분에서

자기만의 특징을 재미있게 풀어서 이야기하고 있어요.

줄줄 이어진 글을 읽어내려가면서 처음에는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기도 했어요.

그런데 읽고 또 읽다보니 우리 주위에서 그냥 지나치는 숫자의 존재를 알게 해주면서 어느새

아이와 나는 생활 속에 숨어있는 숫자를 찾아보기도 하면서 숫자의 또 다른 매력에 빠질 수 있었어요.

 

숫자라고 하면 수학적으로 어렵게만 생각하기 쉬운데, 숫자를 의인화해서 친근감을 주고,

다양한 표현의 숫자 그림들을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 또한 키워줄 수 있겠네요.

단순한 숫자 여행이 아닌 숫자 여행을 통해 더 많은 것을 생각하고 느낄 수 있는 여행이여서 새로웠어요.

 

생각하는 1, 2, 3은 글자그림책 ㄱA1 시리즈 중의 하나로 한글, 알파벳, 숫자 이렇게 각 글자 형태와

의미에 사물을 연관지어 풀어내는 그림책으로 다른 책들도 기대가 되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10-10-14 10: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의 새로운 상상그림책 <문제가 생겼어요!>가
최근에 출간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