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따끔!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25
국지승 지음 / 시공주니어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란색 바탕에 뽀얀 엉덩이 그림과 함께 <앗! 따끔!>이라고 적힌 앞표지를 보자마자 혜림이가 빨간 부분을 가리키며 "여기 주사 맞았네." 하더라구요.

표지 그림이 참 재미있네요. 그러면서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지더라구요.

준혁이가 감기에 걸렸나봐요. 침대 옆 탁자에 온도계와 물, 약이 올려져 있네요. 그런 준혁이에게 엄마가 병원에 가자고 깨우네요.

준혁이는 사자는 힘이 세기때문에 병원에 안가도 되니까 자기가 사자라고 하네요.

그런 준혁이의 말에 엄마는 사자도 아프면 병원에 갔다와야 병이 빨리 낫는거라며 옷 갈아입고 병원에 가자고 하니까,

이번에는 돼지라고 하네요. 너무 뚱뚱해서 맞는 옷이 없다는 핑계를 대지요.

그러니까 엄마는 형 옷을 입혀주시면서 빨리 가자고 하네요.

준혁이는 거북이라 빨리 갈 수 없다는 핑계를 대자 엄마는 버스 타고 가면 된다고 하네요.

그렇게 준혁이는 카멜레온, 다람쥐라며 핑계를 대다가 주사를 맞추려고 하니까 이번엔 악어라고 하네요.

악어는 딱딱해서 주사를 못 맞는다구요.

앗! 따끔! 그런데 별로 아프지 않았나봐요.

엄마가 우리 악어 대단하다며 칭찬을 하자, 이제서야 악어가 아닌 씩씩한 오준혁이라고 하네요.

 

병원에 가기 싫고, 주사가 무서워서 사자, 돼지, 거북이, 카멜레온, 다람쥐, 악어로 변신을 하며 핑계를 대는 준혁이의 모습이 너무 귀엽네요.

어쩜 그렇게 동물들의 특성에 맞게 핑계를 대는지 정말 기발하네요.

그리고 엄마 또한 능청스러운 준혁이의 마음을 잘 알고, 자연스럽게 받아주네요.

병원 가기 싫고, 주사를 무서워하는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은 책이겠네요.

 

혜림이는 병원 가는 것을 너무 좋아해요. 저 어릴 때만해도 병원에 가면 주사를 두대씩 맞고 약도 쓴맛이였던 기억이 나서 병원 가는 걸 싫어했었는데,

요즘엔 심하지 않고 예방주사를 제외하고는 주사를 거의 놓지 않고, 약도 그렇게 쓴맛이 나지 않아서

병원가는 것을 겁내하거나 약먹는 것을 싫어하지 않더라구요.

병원 가자고, 약 먹어야 빨리 낫는거라고 어르고 달래지 않아도 되니까 엄마 입장에서는 편하긴한데,

또 병원가는 걸 너무 좋아하니까 마냥 반갑지만은 않더라구요.

혜림이는 병원에 가면 의사 선생님께 늘 칭찬을 받아요. 너무 너무 진료를 잘 받는다고 말이지요.

4살때까지만 해도 예방접종도 눈하나 꿈쩍않고 아무렇지도 않게 잘 맞더니, 5살인 된 올해는 예방접종 맞을 때 겁을 내고 울더라구요.

이전까지는 주사가 뭔지도 잘 몰랐다가 이제 주사가 조금 무섭게 느껴지나봐요.

그런 모습을 보면 안쓰러우면서도 우리 혜림이가 크고 있구나라는 걸 느끼게 되네요.

<앗! 따끔!>을 읽고 조금이나마 주사 맞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을지, 곧 혜림양 예방접종 맞게 될텐데,

조금이나마 용기가 생겼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