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화 한 닢
다나카 기요시 글, 렌틴 올쉬뱅 그림, 블라디미르 올로프 원작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고슴도치 할아버지가 길을 걷다 금화 한 개를 발견하고, 그 금화로 겨울잠 잘 준비를 하려고 하네요.
금화로 말린 버섯을 사려고 했었는데, 다람쥐가 버섯을 공짜로 주면서 금화로는 구두를 사라고 하네요.
그리고 까마귀를 만나 구두를 만들어 주고, 금화로는 따뜻한 양말을 사라고 하네요.
또, 거미를 만나 양말을 얻고 집으로 오다, 아기곰이 벌꿀 단지를 선물로 주고 겨울잠을 자러 가네요.
그리고 나서 보니 아침에 금화를 주웠던 곳이였어요.
그래서 자기보다 더 어려운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길 위에 놓고 집으로 가네요.
 
고슴도치 할아버지께서 길 위에 올려둔 금화 한 닢은 고슴도치 할아버지의 따뜻한 마음처럼 좋은 곳에 쓰여졌겠죠?
나라면, 우리 아이라면 그 금화 한 닢을 어떻게 했을까하고 생각해보게 되네요.
쌀쌀한 요즘, 마음까지 따뜻하게 녹여줄만한 이야기네요.
그림 또한 요즘 늦가을 분위기와 너무나 잘 어울리네요.
고슴도치에게 아낌없이 도와주는 숲 속 친구들의 따뜻함과 어울려 함께 살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야기네요.
사랑을 받아본 사람이 사랑을 베풀줄도 안다는 말처럼, 이야기 속에서도 서로 나누는 모두의 모습이 참 자연스럽게 느껴지네요.
저도 저보다 어렵고 힘든 사람들을 보면 돕고 싶다는 마음이 들면서도 마음처럼 선뜻 쉽게 돕지 못할 때가 있었던 거 같아요.
생각해보면 참 부끄러운 일이죠.
겨울에 길거리에 나가면 빨간 구세군 냄비를 만나게 될 때가 있잖아요.
올 겨울에 아이와 함께 길을 가다 만나게 되면 아이와 함께 손잡고 작은 정성이라도 도움이 되도록 행동으로 옮겨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5살 딸아이는 금화 한 닢을 읽고 따뜻함을 느꼈을 지 모르겠네요. 겨울이 시작되는 지금, 아이에게 자주 꺼내 읽어주고 싶은 이야기네요.
금화 한 닢의 따뜻함처럼 올 겨울 모든 사람들에게 따뜻한 겨울이길 바래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