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 1
알폰스 봐이넴 지음, 임유영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이라는 제목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숫자놀이, 설계-놀이, 스도쿠와 카쿠로,엔지니어가 될 수 있다, 상인들의 산술, 문장으로 추론하기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학창시절 수학을 참 좋아했었다. 나보다 공부를 더 잘하는 친구조차도 풀지 못했던 수학 문제를 풀었을 때의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였다.
그러고 보면 공부도 참 흥미를 갖고 재미있고 즐겁게 한 과목은 좋아하게 되고, 그러면서 성적 또한 좋게 나왔던 거같다.
많은 아이들이 수학을 싫어하는 과목으로 꼽는 경우가 많은데,
수학 천재를 만드는 두뇌 트레이닝에서는 수학 퍼즐과 퀴즈 등 초보자 수준부터 전문가 수준에 이르는 난이도로 이루어져 있다.
작은 사이즈의 책이라 가벼워서 어디든지 들고 다니기 편하다. 그래서 집중할 수 있어 시간 보내기에도 좋다. 나도 이 책을 항상 가방에 넣어두었다.
대학교 졸업이후 가계부 작성을 제외하고는 그다지 수로 인해 머리 쓰는 일이 없었던 거 같다.
그래서인지 처음부터 조금 막혔지만 그동안 잘 사용하지 않았던 두뇌를 오랜만에 회전시켜주는 느낌이 싫지 않았다.
그리고 도전해보고 싶은 부분에서 풀어냈을 때 오랜만에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에서도 나오지만 수학은 생활 속에서도 밀접한 부분이다.

아이들도 이렇게 퍼즐이나 게임 등을 통해 수학에 대해 흥미를 갖게 되면 수학을 점점 가까이 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하나씩 하나씩 풀어보면서 두뇌를 트레이닝 할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