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동물원 (빅북) 알맹이 그림책 11
조엘 졸리베 지음, 최윤정 옮김 / 바람의아이들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똑똑한 동물원>의 사이즈는 A4용지의 2배 정도 되네요.

<똑똑한 동물원>을 받고 큰 사이즈에 제가 먼저 놀라고 아이도 놀라면서 흥분을 하듯이 좋아하더라구요.

기존의 책과 다른 사이즈라서인지 금방 관심을 갖고 아이를 집중시키더라구요.

그러면서 5살 아이가 제목을 보고 제일 먼저 한 말은 "엄마, 똑똑한 동물들만 있는 동물원이야?" 그러네요.^^

 

<똑똑한 동물원>에는 친숙한 동물들과 처음 보는 동물들 400여 마리가 나와 있다고 하네요.

 

 

<똑똑한 동물원>을 보면 긴 설명글 없이 판화 느낌의그림으로 동물들이 가득 그려져 있어요.

그리고 아랫쪽에 더운 곳에 산다, 추운 곳에 산다, 깃털이 달렸다, 뿔이 달렸다, 민물에 산다, 나무 위에 산다, 바다에 산다, 땅 속에 산다,

사막에 산다, 물 밑에 산다, 밤에 활동한다, 까맣고 하얗다, 점박이와 줄무늬가 있다, 엄청 크다, 엄청 작다, 사람 곁에 산다

이렇게 분류해 놓았네요. 커다란 그림책 속의 그림을 하나 하나 보면서 동물들의 이름도 알고, 특징 또한 쉽게 알 수 있겠네요.

그리고 책의 앞부분에서 카멜레온을 따라가보라고 했어요.

페이지마다 다른 색깔로 자신의 모습을 숨기고 있는 카멜레온을 찾는 재미까지 쏠쏠하네요.

 

 

그리고 책의 뒷부분에는 우리가 몰랐던 동물들의 사생활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요.

그 설명들을 하나 하나 살펴보면 딱딱한 설명이 아닌 재미있고 친근한 설명이네요.

그래서인지 아이도 지루해하지 않고, 동물원에 온거처럼 집중해서 동물들을 보는 재미에 푹 빠지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