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멍이 뻥
이자벨 핀 지음, 고우리 옮김 / 키득키득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앞표지를 보면 제목 구멍이 뻥에서 'ㅇ(이응)' 받침이 구멍으로 뚫려 있네요.

구멍 속에 또 작은 구멍, 그 작은 구멍 속에 또 작은 구멍

이렇게 계단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아이는 손으로 만져보면서 무슨 구멍들인지 궁금한가봐요.

구멍이 뻥! 이 구멍은 무슨 구멍일까요? 질문으로 궁금해지고,

아이는 페이지마다의 배경 그림과 연관지어 보면서 자기의 생각을 말해보기도 하네요.

그런데 계속 아니라고 하죠. 도대체 여기서 말하는 구멍은 무슨 구멍인지 페이지 뒤로 가면 갈수록 더 궁금해지네요.

달 표면 --> 화산 분화구 --> 남극 얼음 구멍 --> 들판에 뚫린 구멍 --> 도화지에 뚫린 구멍 --> 욕조 배수구

--> 치즈에 뚫린 구멍 --> 열쇠 구멍 --> 사과에 뚫린 구멍 --> 바지에 뚫린 구멍 이렇게 점점 구멍이 작아지죠.

책 속의 뚫린 구멍을 하나 하나 만져보면서 생각하는 아이의 모습이 참 진지하더라구요.

마지막 배꼽에서 아이는 찾았다는 듯 깔깔깔 웃으면서 너무 신나하네요. 내 몸에 있는 배꼽이였네요.

아이도 자기의 배꼽을 쑥 내밀면서 자랑을 하네요.

구멍이 뻥 책 한권으로  여러 구멍들에 대해 볼 수 있었네요. 집안에서 그 외에 또다른 구멍들을 찾아보면 재미있을 거 같네요.

또, 도화지에 구멍을 그려놓고 구멍에 맞는 그림을 그려보아도 재미있을 거 같아요.

튼튼한 보드북에 둥근 모서리로 아이가 만져보면서 마음껏 상상할 수 있다는 것이 참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반복된 어구가 많아서 지루하지 않고 책을 보는 내내 즐겁네요.

아이 혼자 책을 꺼내와 구멍이 뻥! 소리지르며 구멍을 들여다보며 즐기는 모습이 너무 이쁘네요.

작은 구멍을 찾아 떠나는 여행이 참 신났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