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가 찌그러졌어요 맹앤앵 그림책 2
쇼바 비스와나스 지음, 노경실 옮김, 크리스티네 카스틀 그림 / 맹앤앵 / 2009년 9월
평점 :
절판




 

'지구가 찌그러졌어요' 제목과는 달리 앞표지에는 빨간 동그라미가 작은 왕관을 쓰고 환하게 웃고 있네요.

환하게 웃고 있는 빨간 동그라미가 지구일까? 점점 궁금해지네요.

 

옛날에 세상의 모든 모양이 사라졌어요. 세모, 네모, 선, 달걀 모양 등 모두 보이지 않았어요.

누가 어떻게 왜 그랬는지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어요.

지구는 처음에 어떤 모양이였을까?

지구에 있던 모든 것들이 달라졌어요. 그래서 세상은 뒤죽박죽이 되었어요.

그런데 모양이 바뀌지 않은 것이 있었어요. 그것은 작은 점이였어요.

너무나 작아 모양이 변하지 않았어요. 그 작은 점은 앞표지에서 환하게 웃고 있던 빨간 동그라미였네요.

작은 점은 사라져 버린 모양들을 찾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찾았어요.

세상에 남아 있는 작은 점들을 모두 모아 서로 서로 붙어서 사라졌던 모양들이 생겨나기 시작하고,

세상의 모든 것들은 원래의 모습을 되찾게 되었어요. 지구도 다시 둥근 공 모양이 되었답니다.

 

책의 마지막 부분의 비밀을 읽고 나니, '모든 물질은 원자라고 부르는 더 분할할 수 없는 작은 입자로 구성되어 있다'는

과학시간이 배웠던 원자론이 먼저 생각나네요.

어렵게만 생각했던 부분을 딱딱한 과학적인 설명이 없이도 이렇게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주네요.

너무 작아서 하찮게 생각할 수 있는 작은 점이지만, 그 작은 점들이 모여 힘을 함치면

우리 곁에 항상 필요한 존재라는 것을 알게 해주네요.

 

책을 읽어보기 전에는 요즘 문제되는 지구의 환경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했었는데,

 책을 읽고 나니 환경 문제만큼이나 소중함을 느끼게 해주네요.

이렇게 책을 읽고 소중함을 느끼고 나니 앞표지에서 작은 왕관을 쓰고 환하게 웃고 있는 빨간 점이 더 예쁘게보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