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매스 고리고리 수준 1 세트 (워크북 + 고리고리 54조각) - 만 4세 이상 조이매스 고리고리
황선욱 외 지음 / 조이매스 / 200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이매스 고리고리 수준 ① (만 4세 이상)

 

*구성 : 고리고리 워크북 1 + 고리고리 교구

 

 

*조이매스 창의력 수학교실 : 다양한 학습 교구를 사용하여 아이들 스스로 수학적 활동을 통하여 창의적 사고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숭실대학교 창의력 수학교실과 (주)장강매니아가 공동으로 개발한 연령별, 단계별 학습프로그램.

 

'부모님과 선생님께'를 보면 고리고리에 대해, 활용 방법, 기대 효과, 학부모와 교사의 역할에 대해 참고할 수 있도록 글이 실려 있어요.

아이와 함께 교구로 다양한 활동을 하기 전에 꼭 읽어보시고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아이와 함께 활동해 볼 고리고리는 6가지(빨강, 주황, 노랑, 초록, 파랑, 보라)의 색깔로 이루어진 고리(54조각)를

서로 연결하여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교구네요.

 

고리고리 수준 ① 워크북에는 고리고리 나라, 예쁘게 꾸며보세요, 모양 만들기, 똑같이 놓아보세요, 규칙찾기,

쌍둥이 모양이에요, 고기를 연결하고 풀어보세요, 길이를 비교해 보세요, 고리 연결하기, 다른 모양 만들기,

규칙을 찾아 연결하기, 예측하여 만들기, 다리 만들기, 길을 찾아라 1, 2 이렇게 15가지의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고리와 친해질 수 있도록 간단한 활동으로 탐색하는 활동으로 시작해서, 색깔, 모양, 규칙 등에 따라 아이의 스스로 생각하면서

활동하고, 또 얘기하면서 다양한 수학적인 개념들을 쉽고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겠네요.

 



고리고리 나라, 예쁘게 꾸며보세요, 모양 만들기는 5세(만53개월)인 혜림이에게 간단한 활동이였어요.

하나 하나 조심스럽게 집중하는 모습을 보면서 이런게 교구의 힘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길이를 비교해 보세요는 먼저 그림을 보고 길이를 비교해보고 얘기해봤어요.

그림 속의 고리들이 자유롭게 놓여져 있어서 아이의 눈에도 조금 헷갈리는 듯 하더라구요.

그리고는 정답과 다른 대답을 해서, 직접 만들어보자고 했지요.

그랬더니 아이가 잘 못 말했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되더라구요.

 



규칙을 찾아 연결하기는 어떤 규칙이 있는지 먼저 얘기해보도록 학부모가이드에 나와 있지만,

아직 규칙, 패턴에 대해 조금은 이해가 힘든 거 같아서, 자유롭게 팔지와 목걸이를 만들어 보도록 했어요.

아이 나름대로의 규칙을 만들어 팔지, 목걸이도 만들고, 왕관까지 만들었네요.

 



길을 찾아라는 그림을 보고 먼저 어떤 길이 가까운 길인지, 또 어떤 길이 먼 길인지 눈짐작으로 맞춰보고,

아이가 말한 것이 맞는지 다른지 고리로 실제 비교를 해 보았어요.

학부모가이드도 있고, 워크북의 뒷부분에는 해답도 있어서, 부모님께서 아이와 함께 활동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네요.

해답을 먼저 보지 않았기에, 고리 색을 정하지 않고 연결해서 고리의 갯수를 헤아려보았어요.

근데 해답을 보니 길마다 색을 정해놓고 하니 좀 더 보기도 쉽겠더라구요. 이런 부분들은 또 도움을 받기도 하고,

또 아이의 생각대로 자유롭게 해보기도 하고, 활용도가 무궁무진한 거 같아요.

 

아이와 함께 꾸준한 책읽기, 미술활동, 문화체험 등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해주려고 노력하고 있지만,

교구에 대한 부분은 아이에게 많이 접해주지 못하고 있는거 같아요.

주위에 교구 구입한 친구들을 보면 세트구성으로 가격적인 면도 부담이 되고, 한꺼번에 들여 제대로 활용을 다 못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그런데 조이매스의 경우 낱개로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 즉, 연령별, 단계별로 다양한 교구를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맞게 선택해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마음에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