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을 켜는 아이 국민서관 그림동화 55
레이 브래드베리 글, 리오 딜론.다이앤 딜론 그림 / 국민서관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용에 들어가기 전에 작가 소개를 보니, 이 책을 그린 리오 딜런과 다이앤 딜런은 미국의 유명한 일러스트레이터 부부라고 하네요.

늘 새롭고 다양한 기법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딜런 부부는 칼데콧 상을 두 번이나 수상했다고 하네요.

이 책 역시 기하학을 응용하여, 있을 수 없는 세계를 사실적으로 그려냈던 네덜란드의 판화가 M. C. 에셔의 기법을 이용했다고 하네요.

 

밤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가 있었어요. 무서워서 잠이 들기 전까지 방의 불을 끄지 않았죠.

어느 날, 여기 저기 온 방의 불을 다 켰지만 아이는 외로웠어요.

그때, '어둠'이라는 작은 여자 아이가 찾아왔어요. 그리고 밤한테 인사시켜 준다며 스위치를 내렸어요.

어둠은 스위치를 내린다고 꼭 불이 꺼지는 게 아니라 스위치로 밤을 켜는거라고 말했어요.

밤을 켜면 귀뚜라미 소리도, 개구리 소리도, 별도 켜는 거라고, 하늘이 집이 되는 거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지금까지 몰랐던 걸 같이 생각해 보기로 했어요.

그리고 나서 아이는 행복해졌고, 밤을 좋아하게 되었어요.

 

어둠이라는 것을 너무 신선하고 독특한 발상으로 담아놓았네요. 불을 끄는 것은 밤을 켜는 것이라는 독특한 발상 말이에요.

마음 먹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밤을 싫어하는 아이에게 '어둠'이라는 친구가 와서 생각을 바꾸어 주는 상황이 참 인상적이네요.

딜런 부부의 그림은 정말 개성이 넘치네요. 복잡한 그림이지만 가만히 들여다보면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네요.

 

밤, 어둠을 무서워하는 아이에게 어둠과 친해질 수 있도록 지금까지 생각해보지 못했던 것을 한번 생각해보면 재미있겠네요.

5세 아이지만 책의 내용을 이해하기가 쉽지는 않을 거 같아요.

다음에 잠자리에 들려고 하는 아이에게 스위치로 불을 끄면서, 이제 밤을 켠다고 말해봐야겠어요.

아이는 어떻게 생각하고 받아들일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