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기가 즐거워지는 우리 아이 미술수업 2
필립 르정드르 지음, 김희정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세 딸아이 그림 그리는 것을 너무 좋아해요.

하지만 한번씩 엄마한테 그려달라고 주문하기 시작하면,

자기는 이건 어떻게 그리는거야? 저건 어떻게 그리는거야? 하며 못 그린다고 계속 주문을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매번 그림을 그려줄 수도 없고, 완성된 그림을 보고 그리는 것 또한 아직은 힘들어 보이구요.

그런데 <우리 아이 미술수업 2>책을 보자마자 책을 들고 스케치북과 색연필을 들고 따라 그리는 모습에 놀랐네요.

<우리 아이 미술수업 2> 책의 매력을 아이가 먼저 알아본 거 같아요.

그러면서 <우리 아이 첫 미술수업>을 접하지 못해 그 내용이 더욱 궁금해서 찾아보니, <우리 아이 첫 미술수업>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48가지 동물 그리는 방법과 함께 알파벳과 동물 이름들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우리 아이 미술 수업 2>에서는 5세 우리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백설공주, 신데렐라를 포함해 47개의 캐릭터를 그릴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그림 그리는 방법을 4단계로 소개하고, 윗 부분에는 그림에 필요한 기본적인 여러 모양을 제시해두어 그림 그리기가 더 쉽네요.

요즘 명작을 조금씩 좋아하는 시기라 아이에게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 거 같아요.

직접 그린 이야기 속 주인공들로 상상을 펼쳐 이야기를 꾸며보면 더 재미있겠네요.

책의 뒷 부분 '이야기 속 주인공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에서는 동화 제목, 작가, 만들어진 시기,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특징이 그림과 함께 정리되어 있어서 그림을 그려보고 책에 대한 관심을 좀 더 높여주겠네요.

5세 아이 또한 알고 있는 이야기에 대해서는 그림을 그리면서 이런 저런 이야기도 해보고,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는 우리집에 이야기 책 있냐며 물어보기도 하더라구요.

그리고 그림 그려서 어떤 놀이 활동으로 활용하면 좋은지 준비물 소개와 사진으로 꼼꼼하게 소개 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앞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먼저 아이 스스로 책을 보고 몇 가지의 캐릭터를 그려 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