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의 전람회 쪽빛그림책 5
이세 히데코 지음, 김정화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힘이 들면 하늘을 보라는 말이 있잖아요. 꼭 힘들지 않아도 하늘을 보면 넓고 푸른 바다를 보는 거 만큼 마음이 편안해지고 기분이좋아진다고 할까요. 그래서 하늘을 자주 보는 편이에요. 그렇다보니 가끔 아이한테도 하늘을 보라는 말을 자연스럽게 자주 하게 되더라구요.

하늘을 보면 날씨에 따라, 시간에 따라, 계절에 따라 다 다른 모습을 하고 있어요. <구름의 전람회>는 그런 하늘과 구름의 다양한 모습들을 다룬 그림책이네요. 

두 페이지에 걸쳐 하늘과 구름의 그림이 가득차 있고, 하단에 짧은 한 줄의 글로 아이들의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해주네요. '구름 꼬리', '구름 커튼', '구름 계단'. '하늘 샌드위치', '하얀 바다', '하늘의 심부름꾼', '하늘 목장', '빛의 플랑크톤', '오늘의 지도', '태양의 강아지-햇무리', '파티', '교향곡', '울고 싶어', '보리밭', '이제 자야지', '구름의 숨바꼭질', '내일의 약속' 이렇게 한장 한장 넘기면서 짧은 글을 읽고 그림을 감상하는 듯 꼭 전시회에 온 거 같은 느낌이 들었고, 하늘과 구름의 시를 보는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하늘을 보는걸 좋아하지만 책처럼 이렇게 다양한 하늘의 모습을 보지는 못했던 거 같아요.

자연이 이렇게 아름답고, 하늘과 구름만 보면서도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마지막에는 책 속에 담긴 다양한 하늘과 구름의 모습을 모두 담아 놓고, 일상적인 구름의 명칭과 과학적인 명칭을 표기해 놓고 있네요.

하늘을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거처럼, <구름의 전람회> 또한 그런 편안함을 느끼게 해주면서, 자연을 한번 더 생각해보게 해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