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반갑게 인사해요 - 올바른 의사표현을 도와주는 책 차일드 커뮤니케이션 Child Communication
안미연 지음, 홍효정.홍우정 그림 / 상상스쿨 / 200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또박또박 반갑게 인사해요 -- 올바른 의사표현을 도와주는 책

 

로봇 만들기 천재 과학자인 여우 박사님이 만든 로봇 포포 처음으로 유치원에 가는 날인데,

여우 박사님에게 "다녀왔습니다"라고 인사하네요.

여우 박사님이 인사말 기능을 잘못 입력한거 같은데, 고칠 시간이 없어서 여우 박사님이 만든 귀뚜라미 로봇 키키를

함께 보내서 포포를 도와주도록 했어요.

그런데 포포는 유치원에서 선생님과 친구들에게 계속 엉뚱한 인사를 하고, 키키는 올바른 인사법을 알려주네요.

그리고 유치원에 끝나고 숲길에서 포포는 간식 시간에 챙겨 둔 과자를 키키에게 주고 싶었는데,

포포에게 올바른 인사법을 알려주느라 힘들어서 가 버린 줄 알고... "미안해"라고 말하자, 풀 속에 숨어 있던 키키가 나와

사이좋게 과자를 나눠 먹고 집으로 왔어요.

 

밖에 나갈 때는 '다녀오겠습니다', 어른을 만날 때는 '안녕하세요', 어른이 무엇을 주시면 '고맙습니다', 잘못했을 때는 '미안해',

음식을 먹기 전에는 '잘 먹겠습니다', 헤어질 때는 '안녕히 계세요' 이렇게 책 속에서 키키가 포포에게 알려줬던 인사말이네요.

포포와 키키를 통해 시간과 장소와 대상에 맞는 인사법을 재미있게 알려주고 있네요.

포포가 틀린 인사말을 할 때마다 아이는 깔깔깔 웃네요. 올바른 인사말을 알고 있는듯 키키보다 먼저 자신있게 말하네요.

'안녕히 가세요와 '안녕히 계세요' 표현이 많이 헷갈려 지금도 가끔 손님이 가실 때 급하게 인사를 하다보면 '안녕히 계세요'라고

인사할 때가 있어서 실수하는 포포를 보면서 아이의 모습을 떠올려보기도 했네요.

인사는 기본적인 예의라고 생각하고 있기때문에 어릴 때부터 시간과 장소와 대상에 따라 자연스럽게 알려주려고 했어요.

그래서 가끔은 어른이 저보다 더 인사를 잘 할 때가 있어서 가끔은 부끄러운 상황이 생기기도 하지만 뿌듯하고 기특하더라구요.

곰, 여우, 토끼, 돼지, 하마, 코끼리, 고슴도치, 타조 등 많은 동물 친구들의 등장 또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어린이집에 다니고 있는 중이라 유치원 생활 속에서의 인사 표현을 알려주어서 더욱 아이가 관심을 가지네요.

그래서 이야기에 집중하면서 올바른 인사 표현을 자연스럽게 배우면서 재미있게 보았어요. 

또 뒷부분에는 배지희 교수님(성신여자대학교 유아교육과 교수)의 부모님을 위한 조언을 담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네요. 

 

<또박또박 반갑게 인사해요>외에도 'CHILD COMMUNICATION' 시리즈로 <화내지 말고 예쁘게 말해요>와 <우물쭈물하지 말고 똑똑하게 말해요>가 있네요. 유아들이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올바른 의사표현을,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어나가면서 자연스럽게 배워나갈 수 있도록 구성한 그림책으로 아이에게 꼭 필요한 부분이라 아이와 함께 읽어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