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되어 줄게 걸음동무 그림책 3
마거릿 와일드 지음, 김현좌 옮김, 테리 덴톤 그림 / 걸음동무 / 200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빨간 암탉은 아기들을 무척 좋아해서 거위네 아기들, 쇠물닭네 아기들, 오리네 아기들, 칠면조네 아기들 다 보살펴 줘요.

하지만 둥지로 돌아오면 돌볼 아기가 없어서 슬퍼하네요.

어느 날 알 하나를 발견하고 여기저기 누구의 알인지 물어보았지만 아무도 알지 못했어요.

거위, 쇠물닭, 오리, 칠면조는 빨간 암탉이 돌보는 게 좋겠다고 말하네요. 그래서 정성껏 알을 품었어요.

거위, 쇠물닭, 오리, 칠면조가 놀러와 다른 누구의 알이라도 사랑할 수 있냐는 물음에 빨간 암탉은 사랑할 수 있다고 대답하네요.

그리고 다음 날 알에서 나온 것은 병아리였고, 꼭 안아주며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할 거라고 말해주네요.

 

남의 아기들도 잘 돌보고, 누구의 알인지 모르지만 사랑과 정성을 다 하는 모습, 아기를 만나 꼭 안아주고 언제까지나 사랑할거라고

말해주는 모습에 따뜻한 감동이 느껴지면서 찡해지네요.

한 아이를 키우면서도 사랑과 정성을 다 쏟지 못할 때가 많고, 나의 감정대로 일관성 없이 키우게 되는 경우가 많아 부끄럽네요.

입양... 아기를 가슴으로 낳는 것이라고 하죠.

방송을 통해 많이 접해보았지만 정말 대단한 분들이신거 같아요.

그런 방송을 보면서 예전에 아이 아빠와 입양에 대해 이야기 해봤지만, 아이 아빠는 내 아이 하나도 잘 키우기 힘든데...라며

더 깊게 생각하지 않으려고 하더라구요.

저 또한 자신이 없지만, 나는 어떨까? 하고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던 거 같아요.

아이가 이 책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는 쉽지 않을 거 같지만, 빨간 암탉의 조건없는 사랑과 정성, 따뜻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래요.

수채화 그림 속의 병아리를 꼭 안은 빨간 암탉의 표정 등이 참 편안하게 느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