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느리 방귀 네버랜드 우리 옛이야기 30
이상교 지음, 나현정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방귀, 똥 이야기 너무 좋아하잖아요. 우리 아이 역시 그렇구요.

며느리 방귀~ 작년에 공연을 통해 먼저 접했던지라 재미있게 잘 보네요.

 

김 첨지가 며느리를 맞이했는데, 바느질 솜씨는 물론 요리 솜씨도 좋았는데,

삼 년이 지나자 며느리의 얼굴빛이 점점 누레져 가면서 어디 아픈 사람같이 변하더니,

시아버지가 물어보자 며느리는 시집 온 뒤로 방귀를 마음대로 뀌지 못해 속병이 든 거 같다고 하죠.

그리고 방귀를 마음껏 뀌라고 해서, 삼 년 묵은 방귀를 뀌게 되네요.

그리고 그 방귀가 어찌나 쎈지 집안이 난리가 나고, 결국 시아버지는 방귀쟁이 며느리를 친정에

돌려보내기로 하고 길을 가다가 먹음직스러운 배가 달린 배나무를 보며 군침을 삼겼더니,

며느리는 방귀 바람으로 배를 맛있게 먹고는 몹쓸 방귀는 아니라며 다시 시집으로 돌아왔네요.

 

며느리의 산 년 묵은 방귀 끼는 장면이 가장 인상적인 부분인거 같아요.

삼 년 묵은 방귀가 얼마나 쎄고 대단한지 설명하는 부분에서 다양한 의성어를 통해 실감나게 전달해주고 있네요.

그리고 친정으로 쫓겨가다 배나무에서 며느리의 방귀는 쓸모 있는 방귀로 겉으로는 하찮고 아무것도

아닐지 모르지만 대단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저 또한 시집이라는 곳이 아직은 편하지 않아서 방귀 같은 생리적인 부분도 방귀쟁이 며느리처럼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되고 참게 되는거 같아요.

그래서 그런지 삼년 묵은 방귀를 낄때는 좀 후련한 느낌이 들기도 했네요.

옛스러운 느낌의 내지와 며느리의 얼굴 색깔과 등장인문들의 표정들로 좀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