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귀 뿡 응가 뿌직 - 방귀와 함께 만나는 즐거운 가나다
이수안 지음 / 애플비 / 2009년 3월
평점 :
절판






방귀 뿡 응가 뿌직
글 : 이수안 / 그림 : 김정한 

방귀와 함께 만나는 즐거운 가나다  

그림 속에 숨어 있는 가~하로 시작하는 낱말을 찾으며 재미있게 읽어 보세요. 

제목도 재미있고, 앞표지의 그림도 재미있고, 뒤표지에는 책을 활용하는 방법까지 간단하게 알려줘서, 더욱 흥미를 일으켜주네요.
 


 

소리 나는 방귀
소리 없는 방귀
냄새나는 방귀
냄새 없는 방귀 

방귀는 먹는 것에 따라 소리도 다르고, 냄새도 다르지요.
 





~ 끔 이따금 방귀가 나오려고 하면,
~ 풀나풀 춤추면서 뽀옹보옹.
~ 다가도 뿡, 자꾸자꾸 뿡.
타 ~ 박타박 발걸음에 맞춰서 빠방빠방. 

이렇게 방귀와 함께 가~하까지 만날 수 있어요.
의성어, 의태어 표현과 함께, 다양한 방귀 소리와 함께,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말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페이지마다 가~하로 시작하는 이름을 가진 그림이 숨어 있다는 거에요.
그걸 찾아보면서 보면 더욱 재미있어요.
그렇게 재미있는 찾기 놀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글자를 익힐 수 있어요.
그리고 그림들을 보면서 아이부터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 누구나 방귀를 뀐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방귀를 뀌면 부끄럽게 생각하잖아요. 사실 누구나 다 뀌는거라 그럴 필요가 없는건데 말이죠.
그림 속 사람들의 표정들도 참 다양하고 재미있어서 책장이 쉽게 넘어가지요.






뒷부분에는 세로로 길게 아이의 몸속 그림도 나와있네요. 
식도, 위, 소장, 대장을 지나면 방귀나 응가가 나온다는 과정도 살짝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네요.
똥, 방귀 이야기 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관한 이야기도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몸속 기관들의 이름을 줄줄줄 이야기하네요.
글이 없고 그림으로만 되어 있어서 아이 스스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하면서 보네요.

아이 아빠가 방귀를 자주 뀌는데, 요즘 우리 아이도 "뽕~ 뿡~" 소리를 내면서 방귀를 뀌더라구요.
가끔 아이 아빠는 엄마인 제가 낀것이 아니냐며 묻곤 하는데, 저도 깜짝 깜짝 놀랄 때가 있어요.
방귀를 뀌고 "하하하" 웃는 아이의 모습이 너무 너무 사랑스러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