뜰루와 선생님의 꽃밭
에디트 파투 글, 트리샤 투사 그림, 조이수 옮김 / 예꿈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햇살가득한 유치원의 뜰루와 선생님은 아이들을 언제나 예쁜 꽃으로,

선생님 자신은 꽃밭을 가꾸는 정원사로 비유해서 이야기를 해요.

새해가 되어 원장 선생님으로부터 꽃씨를 받고 설레여하고,

달력을 보며 계획을 세워 꽃밭 가꿀 준비를 하죠.

꽃씨를 뿌리기 전에 꼭 해야할 일도 빠뜨리지 않으시고,

꽃들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사랑과 정성을 다해 열매를 맺기도 하구요.

그렇게 꽃들은 무럭무럭 자라서 뜰루와 선생님과 헤어져 더 넓은 세상으로 떠나게 되고,

뜰루와 선생님은 다음 새해가 되면 꽃씨를 받아 새로운 꽃밭을 가꾸게 되겠죠.

 

이렇게 유치원 1년 과정을 꽃들에 비유해서 이야기 하고 있네요.

내용 속에서 꽃마다 특성, 모양, 향기 등이 다 다르듯이,

우리 아이들도 각자 다르다는 것을 잘 이야기 해주고 있네요.

아이들을 생각하는 뜰루와 선생님의 마음을 듬뿍 느낄 수 있었어요.

 

올해 엄마와 떨어져 어린이집에 다니게 된지 딱 한달 정도 되었어요.

어린이집을 몇 군데를 돌아다니면서 시설과 교육적인 면도 고려했지만,

무엇보다 원장님의 마인드와 선생님들의 인상 등을 제일 우선적으로 살펴봤었어요.

그리고 아이반 선생님은 키다리 선생님이시고, 너무 잘 웃으시더라구요.
그리고 한달 동안 지켜보니 정말 아이들을 많이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졌어요.
아이반 이름도 들꽃 향기반이에요. 그래서 선생님도 책 속의 뜰루와 선생님처럼 아이들을
예쁜 꽃이라고 얘기하시더라구요. 
 
이야기를 보면서 저도 반성의 시간을 갖게 되었네요.
아이들 마다의 발달 속도, 성격 등이 다 다른데, 가끔 비교하게 되는 경우가 있잖아요.
앞으로는 뜰루와 선생님처럼 아이 그대로 이해하면서 바라봐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네요.
전체적인 그림의 색감도 따뜻한 느낌이네요.
새학기가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은 요즘, 예쁜 꽃들과 함께 따뜻한 봄과 너무 잘 어울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