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사과나무 -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
남미영 지음 / 세상모든책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나에게 많은 반성과 도움을 준 책인 "엄마의 독서학교"로 유명한 남미영님께서 쓰신 <생각하는 사과나무>에는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라는 말 그대로 10분 안에 읽을 수 있는 짧은 동화들로 상상력, 창의력, 지혜에 관한 열한 가지 이야기,

용기, 노력, 책임감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동정심, 우정, 사랑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예의, 정직, 절약에 관한 열 가지 이야기

이렇게 4가지의 테마에 41가지의 다양한 이야기로 구성이 되어 있네요. 

 

우리 나라의 위인이나 전래,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명작, 성경과 탈무드 이야기 등도 있고, 동시나 동요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이야기들로 다양하네요.

그리고 동화 끝에는 알쏭달쏭 문제들이 2~3가지씩 있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부분이 있어서

아이들의 논리적인 사고력을 길러주겠네요. 더불어 자연스럽게 논술에 도움도 되겠네요.

 

중간 중간 알록달록하고 다양한 느낌의 그림들도 적당히 삽입되어 있고, 글씨도 큼직해서 지루하지 않고 편하게 읽을 수 있겠네요.

저 또한 단숨에 술술 읽었네요. 짧은 이야기들이지만 그 속에 담긴 뜻도 충분히 전달되는거 되구요.

 

책의 뒷부분에는 "나의 독서 타입은?"이라는 재미있는 부록이 있네요.

만화가 좋아 형, 줄거리만 읽기 형, 공부하기 싫어 형, 책의 재미 몰라 형, 대충대충 읽기 형, 오랫동안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아 형,

슬픈 장면을 읽는 데도 눈물이 나오지 않아 형, 5분만 되면 정신이 딴 데로 쏠려 형, 알맹이가 없는 독후감 쓰기 형,

마법 팬터지만 읽기 형, 생각하면서 읽기 형 이렇게 11가지의 독서 타입이 실려 있어요.

각각 독서 타입의 특징, 개선한 점 등이 적혀 있어서 올바른 독서를 할 수 있도록 길잡이 역할을 해주고 있네요. 

 

뒷 표지를 보면 아침에 일어나서 10분, 학교 공부가 시작되기 전 10분은 우리들의 머리가 가장 눈부시게 활동하는 시간이라고 하네요.

사실 그 시간에 책을 읽는다는게 실천하기 쉬운 일은 아니지만 꾸준한 노력으로 습관이 된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정말 의미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