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동동 아기돼지 - 무지개 그림책 02 무지개 그림책 2
이상교 지음, 장기석 그림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달이네 뚱뚱이 엄마돼지가 아기돼지를 낳았는데, 열 다섯 마리 중에 세 마리가 엄마돼지에게 깔려 죽었다면서

생쥐, 수탉, 개, 고양이, 염소와 달이가 아기돼지를 깔려 죽게한 엄마돼지의 마음은 어떨지 걱정을 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방법을 함께 생각해보네요.

그리고 나서 또 나머지 아기돼지가 더 잘 못 되었을까봐 돼지우리로 달려가보지만, 돼지우리는 조용하고,

아기돼지들은 엄마돼지 배 위에서 잘 자고 있네요.

 

아기돼지들이 엄마돼지의 젖을 먹는 모습, 생쥐, 수탉, 개, 고양이, 염소와 달이까지 엄마돼지와 아기돼지들을

걱정하는 마음, 엄마돼지 배 위에 아기돼지들이 잠들어 있는 모습을 통해 따뜻함이 물씬 느껴지는 이야기네요.

 

꿀꿀꿀, 꼴꼴꼴, 찍찍찍, 꼬꼬댁, 멍멍멍, 야옹야옹, 매애매애, 쿠울, 시익-, 동동동 이렇게 다양한 의성어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에요. 아이에게 가장 먼저 그리고 자연스럽게 알려줬던 언어들이 바로 의성어, 의태어 표현이잖아요.

의성어 사용을 통해 동물과 연결지어 인지하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야기를 좀 더 흥미롭게 만들어주기때문에

아이들의 책에서 의성어, 의태어 표현을 빼놓을 수가 없겠더라구요.

다양한 의성어 사용으로 글이 전체적으로 리듬감이 느껴져서 글을 읽는 내내 이야기 속의 동물들과 함께하는 느낌이

들었어요.

아이가 아주 어렸을 때 배위에 올려놓고 재운 적이 많이 있었어요. 숨 쉴 때마다 내 배위에 있는 아이의 몸도 오르락내리락 했던

모습을 돼지 가족들이 자는 모습을 통해 떠올리면서 미소 짓게 만드네요.

포근하고 따뜻한 봄날 같은 느낌의 이야기였어요. 아이도 이 이야기를 통해 따뜻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