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침대 사 주세요!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1
마누엘라 올텐 지음, 한희진 옮김 / 꿈터 / 200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세바스찬의 집에 놀러왔던 친구가 다음날 학교에 가서 세바스찬은 아직도 아기 침대에서 잔다며 소문을 냈어요.
소문은 점점 퍼져 친구들이 세바스찬을 아기라며 놀렸어요.
집에 돌아와 밥도 먹는둥 마는둥 걱정과 함께 일찍 잠을 자네요.
그런데 친구들이 손가락질 하며 놀리는 꿈을 꾸게 되자 세바스찬은 엄마에게 큰 침대에서 자고 싶다고 얘기하네요.
그렇게 세바스찬은 가구점에 가서 마음에 드는 큰 침대를 골랐어요.
그리고 드디어 큰 침대에서 자게 되는 세바스찬은 내일 엄마가 아기 침대를 치운다는 말이 생각났어요.
그리곤 세바스찬이 아기 침대에서 곤히 잠을 자고 있는 그림으로 끝이 나네요.
 
 
점점 몸이 성장하는 것처럼 우리 아이들의 마음도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겠지요. 그런 것을 침대에 빗대어 이야기 해주고 있네요.
친구들이 놀려서 큰 침대를 사게 되었지만, 어느새 아기 침대에서 곤히 자고 있는 세바스찬을 보니,
그동안 매일 밤 함께 했던 아기 침대와 정이 많이 들었던 모양이예요.
그리고 큰 침대가 좋으면서도 아직은 받아들일 준비가 되지 않았나봐요.
몸이 성장한 만큼 마음의 성장도 이루어질 때 세바스찬도 큰 침대에서 편안하게 잠잘 수 있겠지요. 
 
엄마가 세바스찬에서 아기라고 부르니까 세바스찬이 아제 아기가 아니라고 화를 냈어요.
그 모습에서 또 많은 생각을 하게 되네요.
엄마가 아이의 성장에 조금 관심을 가졌다면 친구들에게 놀림당하는 일이 생겼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가장 가까이에 있는 엄마, 아빠가 아이의 변화에 좀 더 큰 관심을 가져야할 거 같아요.
 
아이들의 몸과 마음이 점점 성장함에 따라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들도 많이 지겠지요.
그럴 때마다 무조건 크고 좋은 새것을 고집하기 보다는 지금까지 썼던 물건들도 아끼고 다르게 사용할 수 있는 지혜도 갖출 수 있기를 바래요.
 
이책은 앞면지부터 뒷면지까지 모두 그림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글이 없는 그림을 보면서도 아이와 이야기 나눌 수가 있었어요.
아이들의 성장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