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이 떴다! - Family Tour, TV보다 재밌는 1박 2일
이시목 지음 / 파프리카(교문사)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책 제목과 표지가 너무 마음에 들어요. 가끔 즐겨보는 1박 2일 프로보다 더 재미있다니 기대가 되더라구요.

여행을 좋아하지만, 가족여행을 자주 하지는 않아요.

비용도 비용이지만, 우선은 어디를 가야할지 잘 모르고, 또 신랑이 멀리 그리고 새로운 곳에 잘 가려고 하지 않아서죠.

우리 나라에도 좋은 곳이 얼마나 많은데, 늘 같은 곳, 가까운 곳만 가려고 하니, 잘 안가게 되더라구요.

하지만 아이에게 많은 것을 보여주고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책의 도움을 받아 가족여행을 한번 추진해보려고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1박 2일 여행 코스 32가지가 소개되어 있네요.

그리고 경기도, 전라도, 충청도, 강원도, 전라도, 경상도, 제주도까지 전국의 아름다운 볼거리 중 189곳이 소개되어

우리 나라의 구석구석에서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겠더라구요.

 

그 중에서 이 책을 뒤늦게 알게 되어 안타까웠던 곳으로 민둥산인데요.

내년 가을엔 꼭 우리 가족여행으로 민둥산을 가봐야겠다고 찜해두었네요.

 

그리고 무엇보다 여행가면 제일 고민이 되는 부분이 음식인거 같아요.

여행하다 맛집 찾기도 힘들고, 무작정 들어가면 맛이 없어서 괜히 여행이 즐겁지 못할 때가 있기도 하구요.

그런데 별미 요리와 맛집을 소개해놓으니 편하고 안심이 되네요.

 

또 가족여행을 하다보면 어른들은 아름다운 풍경만 봐도 즐거운데, 아이들은 그렇지 못한거 같아요.

그래서 직접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여행도 적절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너무 유익하네요.

 

사진과 함께 찾아가는 길 소개 그리고 추천시기와 여행 계획까지 꼼꼼하게 소개 되어 있어서

여행을 계획하시는데 서툰 가족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꺼 같아요.

 

또 다양한 체험 박물관 소개로 당일 나들이로 특별한 이벤트와 체험을 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부록에 실려있네요.

 

고민 없이 떠날 수 있고, 아이들에게는 좋은 체험 여행으로 공부도 되고,

더구나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으로 길지도 않아서 너무 좋은 여행 정보책인거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