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우산 속으로 들어와 뜨인돌 그림책 7
엠 크리스티나 버틀러 지음, 이상희 옮김, 티나 맥노튼 그림 / 뜨인돌어린이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톡톡 토도톡 톡톡.

빗방울 소리에 잠을 깬 꼬마 고슴도치는 너무 기뻤어요.

새 비옷, 새 모자, 새 장화, 예쁜 우산도 쓸 수 있으니까요.

밖으로 나와 우산을 활짝 펼치고 빙글빙글 돌리고 물이 고인 웅덩이에 들어가 찰박거리기도 했어요.

그리고 비에 흠뻑 젖은 두더지를 만나서 우산을 씌워주고 함께 두더지의 새 집을 찾기로 했어요.

그런데 갑자기 세찬 바람에 우산이 뒤집히기도 하고 바람에 날려갈뻔 하기도 하고 그러다 우산과 함께 강물에 첨벙첨벙 빠지기도 했어요.

우산보트를 타고 가다 여우를 만나 생쥐 가족들의 얘기를 듣고 풀줄기에 매달려 있는 생쥐 가족들을 구해주었어요.

우산보트에서 내린 모두는 오소리집에 가서 몸을 말리기로 하고 갔는데 오소리가 지붕에 빗물이 샌다며 화가 나 있었어요.

멋진 생각이 난 꼬마 고슴도치는 우산을 펼쳐서 천장에 거꾸로 걸었어요.

그리고 모두들 따뜻하게 몸을 말리고 비가 내린 그날의 모험담을 이야기하네요.

 

 

책을 처음 접했을때 코팅된 매끈매끈한 비옷, 모자, 장화와 매끈매끈하면서 반짝반짝 빛나는 우산을 만져보면서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이 이야기를 읽으면서 우리 아이도 "비가 왔으면 좋겠다고..." 그랬었어요.

왜냐하면 올해 장마를 대비해 우산, 장화, 비옷을 새로 장만했거든요. 장화와 우산은 몇 번 쓰고 나간적이 있지만 아직 비옷을 함께 입고 나가본적은 없어서 늘 비오기를 솝꼽아 기다리고 있죠. 특히나 빨간 우산에 하얀 점무늬는 우리 아이의 우산도 비슷해서 더 이 이야기가 우리 아이에게 친근하게 다가왔을꺼 같아요.

이야기를 읽고 나니 우리 아이도 "나도 친구랑 우산 같이 쓸꺼예요." 그러네요.

 

 

우선 전체적으로 그림이 너무 이뻐요. 매끈매끈하고 반짝반짝 빛나는 부분은 손으로 만져보고, 실제 우산처럼 입체적으로 표현한 우산을 눈으로 보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더 키워주고 있네요.

또 톡톡 토도톡 톡톡, 활짝, 싱글싱글, 빙글빙글, 비틀비틀, 쿵, 두둥실, 첨벙첨벙, 부르르, 뚝뚝 이렇게  다양한 의성어, 의태어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더 해주고 있어요.

그리고 우산으로 보트가 된다는 점, 우산으로 지붕을 막아준다는 점으로 우산이 단순히 비올때만 쓰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통해 우산으로도 집에서 즐겁게 놀이를 할 수 있었어요.

또 무엇보다 서로 도와주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던 이야기여서 앞으로 여러 친구들을 만나게 될 우리 아이에게 자주 자주 읽혀주고 싶은 책이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