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가 춤을 춘다고?
재키 프렌치 글, 브루스 와틀리 그림, 고우리 옮김 / 키득키득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책을 처음 본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푹신푹신 한 스폰지커버와 표지와 속지 모두 둥근 테두리에 아이들을 생각하는 마음을 알 수 있었으니까요.

우리 아이도 책을 눌러보더니 "엄마~ 책이 이상해요~" 그러더라구요.

아마도 다른 책과는 다르다는 것을 표현한 거 같아요. 그러면서 계속 꾹꾹 눌러보더라구요.

 

장미꽃을 입에 물고 요염한 자태로 발레를 하고 있는 앞표지의 조세핀의 얼굴은 너무 행복해 보여요. 그 미소만으로도 이야기의 느낌을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뒷표지를 보면 춤추는 걸 좋아하는 캥거루 조세핀은 발레리나가 되는 것이 꿈이예요. 과연 조세핀의 꿈이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하고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네요. 이야기가 더 궁금해지죠.

그리고 이 이야기를 통해 알리고자 하는 핵심을 알려주셨네요. 자신에 대한 믿음의 중요성을 이야기 하고 있다네요.

 

춤 추는 걸 좋아하는 캥거루 조세핀은 두루미, 금조, 타조, 독수리의 몸짓을 따라해보기도 하고, 구름처럼 잎새처럼 해보았지만 만족할 수 없었어요. 조세핀의 동생 캥거루는 캥거루는 춤을 추지 않고 그냥 뛰는 거라고 알려주지만 조세핀은 아랑곳하지 않아요. 그런 다음날, 조세핀은 발레단이 온다는 안내문을 보고 발레는 자기가 꿈꾸던 춤이라며 들떠하죠.

그리고 밤새도록 발레리나들을 보며 따라 춤을 추었어요.

그리고 발레 공연을 하는 날, 여자 주인공이 발목을 삐었고, 여자 주이공의 대역이 가시를 밟아서 여자 주인공의 역할이 필요했어요. 그때 조세핀이 나타나 춤을 추었어요.

발레 감독은 조세핀에게 여자 주인공 역할을 주었고, 재봉사에게 조세핀의 발레복을 주문했어요.

그리고 조세핀을 핑크빛 발레복을 입고 실크로 만든 발레 슈즈를 신고 공연을 했어요.

처음에 관객들은 조세핀을 보고 웃었지만 조세핀의 멋진 발레를 보고는 큰 박수를 보냈어요. 그리고 관객들도 조세핀 캥거루처럼 춤을 춰보네요.

 

조세핀의 동생 캥거루는 조세핀에게 캥거루는 춤을 추는게 아니라고 얘기했지만, 조세핀은 자기가 좋아하는 춤으로 발레리나가되고 싶은 꿈을 포기하지 않고 했어요.

이렇게 자신에 대한 변함없는 믿음으로 꿈을 이루는 조세핀의 모습은 좋은 교훈을 줬어요. 마음이 나약한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좋을꺼 같아요.  

 

바람의 노래 속으로 뛰어오르고, 계곡을 가로지르는 구름처럼 빙글빙글 돌고, 나뭇가지에 매달린 잎새처럼 흔들흔들 거리고, 또 발레리나들을 보면서 빙그르르 뱅그르르 폴짝폴짝, 핑그르르 팽그르르 깡충깡충 춤 추고,

사뿐히 발끝으로 서고, 머리는 부드럽게 뒤로 젖히고, 공작새가 부르듯이 몸을 살랑살랑 흔들고, 독수리가 하늘로 날아오르듯이 두 팔을 활짝 펼치고, 달빛 아래 하늘거리는 안개처럼 하늘하늘 춤을 추고, 또 회오리바람 속의 나뭇잎처럼 빙글빙글 돌고, 두루미가 태양을 향해 인사하듯이 우아하게 인사하는 조세핀의 춤추는 모습들을 의태어와 함께 자연에 비유해 놓았네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자연속에서 편안하게 발레 공연을 본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여자 아이라 발레를 꼭 한번은 시켜보고 싶었는데, 미리 조세핀을 통해서 발레에 대해 알 수 있었네요.

그리고 아이와 함께 어설픈 동작으로 조세핀을 따라해보았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