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 수학 1-2 세트 - 전4권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1학년 둘째 서지니 2학기가 시작되고 일주일에 2번 등교수업 하고 있어요.

초등 1학년 1학기와 2학기 통틀어서 15번 등교했네요.ㅠㅠ

다음주부터 등교수업 확대 된다고 하던데 어떻게 진행이 될지 모르겠네요.


온라인수업과 등교수업 병행하고 있지만 학습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엄마표로도 꾸준하게 학습하고 있는데요.

초등은 우공비죠! 수학의답=쎈이구요!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인 우공비 초등 국어+수학 공부 계획표에 따라 꾸준하게 공부하고 있어요.

우공비 국어는 '개념 잡는 비법'의 '눈에 쏙'에 있는 그림을 보면서, '개념 쏙'의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 보면

개념을 이미지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어요.

그리고 우공비 수학도 '개념 잡는 비법'의 '핵심 개념' 옆에 '개념 쏙 눈에 쏙'을 통해

개념을 이미지로 표현해서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되어 있네요.

 

 

 

 

 

 

 

 

 

 

 

 

 

 

 

우공비 국어 진도비법책이랑 우공비 수학 진도비법책으로 꾸준하게 학습하고 있는데요.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는 실제 국어 교과서와 같은 내용이에요.

교과서 문제를 통해 잘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구요.

'교과서 잡는 비법' 국어활동도 마찬가지이구요.

'핵심 잡는 비법'에서는 배웠던 핵심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정리해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네요.

그리고 '단원평가'와 '생각을 키우는 서술형·논술형 문제'로 배웠던 부분은

얼마나 잘 이해하고, 잘 기억하고 있는지 확인해보네요.


'개념 확인하기'로 개념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실력 쌓는 비법'에서 '주목할 문제', '또또문제', '100점 문제'로

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서 수학 실력을 키울 수 있네요.

'서술형 잡는 비법+만점 서술형 문제'와 '단원평가'로

서술형 문제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면서 단원 마무리 하네요.

 

 

 

 

 

 

 

 

 

 

쎈연산은 주말 제외하고 월~금요일 5일 동안 1장씩 매일 하고 있거든요.

둘째 서지니 스스로 타이머 활용해서 걸린 시간도 체크하구요.ㅎ

반복되지만 지루해하지 않고 쉽다면서 풀더라구요. 그래도 가끔 실수도 하구요.

 

 

 

 

 

 

 

 

 

쎈수학은 주말 제외하고 주 3회 월, 수, 금 이렇게 학습 실천 계획표에 따라 하고 있어요.


쎈수학은 교과서와 익힘책은 물론 학교 시험 및 교내외 경시에 출제된 문제까지

모든 수학 문제를 개념별, 유형별, 난이도별로 정리한 수학 공부의 기본서인데요.


난이도에 따라 A, B, C 3단계로 나누어 수준별로 구성되어 있네요.

A단계 기본 다잡기에서는 교과서 핵심 개념을 다양한 예와 그림을 통해 개념을 쉽게 익힐 수 있고,

'핵심 콕콕' 빈 곳을 채우면서 개념을 한 번 더 익힐 수 있네요.

그리고 하 또는 중하 수준의 문제를 풀면서 기본 실력을 다질 수 있네요.

그리고 B단계 유형 뽀개기에서는 교과서, 익힘책, 학교 시험 기출 문제를

유형별로 정리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많이 풀어볼 수 있어요.

C단계 응용 도전하기에서는 여러 개의 개념을 종합한 고난도 응용 문제인 복합 유형의 문장제 문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그외 단원마무리, 학업 성취도 평가로 학교 시험 대비로 해당 단원에 대한 이해 정도를 알아볼 수 있겠네요.


풀이과정 쓰는 문제를 조금 부담스러워 하긴 하지만 의외로 잘 풀더라구요.

추석연휴라고 잠깐 쉬기도 했었는데요. 예습도 하고, 복습도 하고 있네요.

초등은 우공비! 수학의답=쎈 덕분에 초등 1학년 2학기도 학습공백 걱정없이 든든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