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미쌤의 초등 과학 문해력 (4학년용) - 교과서가 술술 읽히는 시미쌤의 초등 과학 문해력
정혜심(시미쌤) 지음, 안지선 그림 / 길벗스쿨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4학년인 우리 둘째랑 집에서 공부하다보면 어려워하는 과목중에 하나가 바로 과학이에요. 실험도 하고 재미있어서 좋지 않냐는 엄마의 말에 아이는 어렵다고해요. 이번에 함께 읽을 책을 만나봤어요.



표지를 살펴보면 눈에 띄는 단어는 바로 교과서에요. 특히나 아이랑 공부하면서 아이가 어려워하는것이 바로 교과서에 나오는 용어라면 믿어지시나요? 집에서는 전자사전으로 모르는 용어를 검색해 가면서 공부를 하고있어요.



문제집을 풀으면 많이 틀리곤 하는 부분이 바로 1단원이에요. 자석에 대해서 특히나 어려워하는 우리 아이 책을 읽으면서 좀 친해지길 바래요.



아이가 하나하나 책을 읽어나갔어요. 과학개념이 이야기로 담겨있어서 이야기책 읽기 좋아하는 우리 아이는 참 좋아했어요. 그럼 이야기를 읽은 후에는 본격적으로 문해력을 쌓기 시작해요.



자석은 철과 같은 금속을 끓어당기는 힘이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문제도 풀어봤어요. 문해력 쌓기 뿐 아니라 뒤에는 과학 글쓰기 까지 있는 구성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과학을 어려워하는 4학년 친구들에게 권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