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셋엄마예요. 우리 아이들이 한국사를 참 좋아해요. 막둥이도 둘째도 첫째도 한국사 이야기도 좋아하고 책을 읽는것도 좋아해요. 이번에 우리 아이들과 스콜필드 박사의 이야기를 읽었어요. 우리 첫쨰는 자기는 안다면서 책이 오기전부터 언제오냐고 무척 기다리더라구요.
이책은 풀빛에서 나온 근현대사 100년 동화 시리즈중 하나예요. 요즘 아이가 학교에서 근현대사를 배운다고 하는데 아이가 그래서 그런지 관심을 많이 가지더라구요.
저역시 스콜필드 박사가 독립운동을 했다는 것을 들었지만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했는지 알지 못했는데 아이들과 책을 읽으면서 석호필 박사의독립운동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어요. 그동안 배움으로만 알았던 3.1 운동 , 제암리 사건 등을 책을 읽으면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어요. 우리 나라 사람도 아닌 타국 사람이 우리 독립운동을 하고 우리 나라를 위해서 노력하고 평생을 바친것이 무척이나 감동적이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읽으면서 석호필 박사에게 감사하다는 이야기도 나눠본 뜻 깊은 시간이었어요.
푸른 눈의 독립운동가를 시작으로 근현대사 100년 동화를 하나씩 다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3.1운동에 대해서 알고싶은 학생들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