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초등학교5학년인 아이를 위해서 엄마가 미리 준비하기 위해 읽은책 소개해드릴게요. 바로 공부는 멘탈 게임이다라는 책이에요.
의대생인 저자가 자신의 공부방법과 또 주위 친구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쓴 책인데 근래 읽었던 공부법 책중에서 읽으면서 정말 재미있더라구요.
아이들에게 해주고 싶은말을 책으로 읽으니 좋았어요. 공부를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이놈의 공부 하기 싫다가 아니라 어짜피 해야할것이면 어떻게 하면 잘할 수 있는는가 고민하고 노력하는것이 남는거 맞아요.
목차를 봐도 무척 실질적인 내용의 책인것을 알 수 있어요. 저도 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어서 중학교 공부가 궁금했는데 이책을 보면서 궁금했던 부분을 많이 해결하게 되서 좋았어요. 특하나 중등 공부법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 국,영,수,사,과 에 대해서 잘 나와있어서 엄마표로 하는 저에게 좋은 팁이 되는거같아요.
요건 저도 생각도 못했던 부분이에요.
약점을 채우려다가 자신의 강점까지 흔들리는 공부를 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가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이외에도 정말 중요한 복습하는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와 필요성, 학교 공부 수업듣기, 궁금했던 수행평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있어서 저처럼 중학교를 앞둔 학부모들에게 알찰거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