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의 길잡이 원리 수학 2-2 (2024년용) - 수학 상위권 진입을 위한 문장제 해결력 강화 초등 문해길 (2024년)
이재효.김영기.이용재 지음 / 미래엔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엄마표로 둘째와 공부를 하고있는 별셋엄마에요. 둘째와 기본 문제집을 다 풀고 그 다음 문제집을 찾던중에 소문이 난 문해길을 만나게 되었어요. 엄마들이 좋다고 이야기 하는것을 몇번 들었거든요. 구성이 기대가 되더라구요.



문해길은 두 종류에요. 원리와 심화. 아이의 수준에 맞춰서 원리편을 공부하기 시작했어요. 공부를 해보니 다음에는 심화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특히나 문제 해결 전략이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식을 만들어 해결하기

표를 만들어 해결하기

규칙을 찾아 해결하기

조건을 따져 해결하기

마무리 하기 까지 해결 전략이 친절하게 나와있어요.

엄마표로 하면서 이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고민을 했는데 이문제집을 보니 구성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어요.

아이와 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동안 배운것이어서 복습하는 의미로 문제를 풀었어요.

특히나 좋았던 것은 문제 분석 구하려는 것에 밑줄을 긋고 주어진 조건을 정리하는 것이었어요.

저도 아이가 문제를 풀때 구하려는것에 밑줄을 치도록 지도를 하고있거든요.

아이는 이부분을 보면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전략으로 문제를 푸는것까지 배울 수 있었어요.

스스로 풀면서 맞는 기쁨을 누리고 틀린것은 왜 틀렸는지 생각해봤어요.

원리편을 찬찬히 공부하고 방학때는 심화까지 해야겠어요.

해결전략이 마음에 드는 문제집

엄마표로 쭉 풀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