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 대한민국 부모 멘토 조선미 교수의 자녀교육 명강
조선미 지음 / 북하우스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실질적인 조언을 딱딱 해주시는 조선미 박사님의 이야기를 좋아해요.

보지 못했던 책이 재출간되었다는 이야기에 바로 만나봤어요.



제목부터 강렬해요.

영혼이 강한 아이로 키워라

영혼이 강한 아이가 무엇일까 하는 궁금증이 먼저 생겼어요.

아이를 키우다 보면 내가 못받은 사랑도주고싶고

내가 가지지못한 물질적인것이나 정신적인 것도 주고 싶은게 부모 마음이에요.

소위 아이에게는 내가 겪은 좌절을 겪지 않게 해주고싶어요.

​​



책에서는 말해요

아이에게 좌절을 겪게 하라 !

좌절로 인해서 나의 유년시절이 좋지 않았다고 생각했던 어른에게는

놀랄만한 이야기에요.

우리가 행복한 어른이 되도록 아이를 키웠다면 그걸 확인하는 순간은 자신의 삶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순간에 맞닥뜨렸을 때가 될것이다

31페이지

삶에서 고통은 당연한 것이고 행복이란 고통에 대처하는가에 달려있다고 말해요.

아이를 키우면서 수 많은 잔소리를 해요

충고도 하고 조언도 하고 훈계를 하기도 해요.

과거에 내가 겪었던 고통인 실패를 경험하지 말고 꽃길만 걸었으면 하는 마음에서요.

결과가 있을때 사람들은 비로소 원인에 대해 생각해본다.

185

나의 행동은 아이에게는 좌절할 기회를 빼앗어간 행동이라고 이야기해요.

이제는 늦으면 늦는데로 티비를 보여주지 않고 아이가 화를 내거나 속상해 하면

티비못보면 화날 수 있어

다음에는 빨리 해 보자

라고 이야기 해요.

육아의 대원칙 아시죠?

감정은 받아주고 행동은 통제 하는것

역시나 이책에서도 나와요.


그래서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하시나요?

이제 아이들은 제신간에 티비를 볼 수 있게 공부를 해요.

수학 연산 틀린문제는 화를 내는대신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틀린것을 다시 풀게 했어요.

좋은 습관에 대한 이야기도 나와요.

아이의 잘못된 행동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그것을 대체할 좋은 행동을 알려주라고 해요.

이책이 다른 육아서와 다른것은 사회 나아가 세상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줘요.

아이가 독립을 하면 나아가야 하는 세상의 이치에 대해서 알려줘서 뒷부분도 줄치면서 정독했어요.

책을 읽으면서 조선미 박사님과 단독으로 상담하는 기분이 들어서 좋았어요.

책의 시작이 궁금한건 저 뿐만이 아니죠?

이책은 어떤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하는지, 고통 없이 는 삶이 가능한지에 대한 질문으로 시작했다고 마지막장에 이야기해요.

​​

상처를 통해 영혼이 성장할 기회를 주는것

아이의 진정한 독립을 위해서 우리 부모들이 해야할 것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