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힘든 너에게 - 누구나 공부를 잘하고 싶다! 하지만 여전히,
신영환 지음 / 교육과실천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별셋엄마에요. 아이들과 집에서 공부하면서 공부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지도서도 많이 읽어요. 이번에 제목에 끌려서 읽은 책 소개해드릴게요.



제목 부터가 마음에 팍 들어와요. 공부가 힘든 너에게

딸아이는 이책의 제목을 보더니

엄마 이거 아이들 공부 조금 시키라는 내용이에요? 하고 궁금해 하더라구요.

이책의 지은이는 입시와 공부법 전문가인 신영환 작가에요. 아이 말처럼 공부 조금 하라는 책인가요? 궁금하기만 해요.

책은 파트1부터 시작해서 파트3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인생을 길에 비유해서 굴곡있는 길이 더 지름길이라고 말하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 듣는 말이어서 신기하기도 했어요.

굴곡있는 길을 가고 있으니 지름길로 가고 있다!

공부를 못하는 이유를 절박함이 없기 때문이라고 하는 이야기도 마음에 남아요.

아이들도 모두 공부를 잘하고 싶어하지만 노력 하지 않는다고 해요. 그건 아이뿐 아니라 어른도 마찬가지인거 같아요.

절박하면 매일 꾸준히 공부를 하고 그렇게 하는 사람이 공부를 잘 할 수 있다고 해요. 앞에서 말한 무기력보다는 절박함이 훨씬 낫다는 작가의 생각 저도 동의 해요.



아이와 공부를 하다보면 아이들이 묻는 질문이 있어요.

엄마 이거 꼭 해야해요?

무슨 필요가 있어서요? 물론 대상은 공부지요.

113페이지에서 말해요.

지금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이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할 지라도 열심히 공부해 두면

내 인생의 선을 그릴때 작은 역할이라도 한다

앞서서 점으로 찍혀있는 모든 경험이 어느 순간 선이 되어있는 상황을 마주하게 될거라고 해요.

저역시 그런 생각을 하지 않았는데 다양한 경험이 내 인생에 내 인생에 도움을 주고 나를 더 성장시킨다는 이야기가 마음에 와닿아요.

처음 공부가 싫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로 시작해서 공부가 왜 필요한가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까지 공부에 대해서 깊이있게 컨설팅 받는 기분이었어요.

공부에 대해 궁금한 학부모님들께 일독을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