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공부의 정석 - 초등부터 고등까지 수학,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공부해 내는 법
정근창 지음 / 포르체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지금까지 아이들과 집공부를 하고있어서 고민이 되는것은 바로 수학이에요. 큰아이는 이제 수학학원에 가고싶다고도 하고요. 그래서 요즘 학원을 알아보던중 만나게된 책 소개해드릴게요.



이책의 지은이는 수학학원장이에요. 이분야 전문가가 쓴 책이고 제가 요즘 궁금한 수학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나

학원은 어떻게 알아봐야하나를 이책을 통해서 알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이책은 초등부터 고등 수학까지 로드맵이 나와있어서 큰 흐름을 보기 좋았어요.

아이들이 공부할때 엄마는 이책을 읽었다는건 안비밀이에요.



1장을 읽는중 눈에 들어온 구절이에요. 거이 대부분의 학생은 자기 학년에서 배우는 내용을 열심히 배우고 익히는 데 집중해야 하는 수준이다 라는 글이에요.

남들이 다 선행하니까 내 아이도 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내아이 실력에 맞게 현행을 열심히 해야한다는말 알면서도 실천하기 어려웠는데 여기서 한번 다시 생각하게 되요.



틀린문제를 그냥 넘어가는게 아니라 틀리고 나서 다시 공부해야 한다는말이 저의 생각과도 같더라구요.

저도 학습에서 습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작가님도 그렇다고 해요.

배우는것을 자기것으로 익히고 소화시키는것 엄마와 공부할때 그래서 복습도 많이 하고 틀린문제도 다시 체크 해서 일주일에 두어번 풀어봐요.

어려운 문제를 풀지 않으려는 아이

너무 아이 수준보다 높은 문제를 준 엄마의 탓이 아닌지 반성도 했어요.

이외에도 제가 궁금해한 학원에 대한 내용도 많이 있어요.

학원에서 고객은 아이 이고 믿을만한 학원은 고객 기분에 맞춰 레벨을 결정해주는 학원이 아니라

아이의 실력에 맞춰서 수업 레벨을 정해주는 학원이다

91페이지

학원 원장이 쓴 수학학원 사용법 및 초등부터 고등까지 수학공부 로드맵

학부모님께 일독을 권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