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작 초등 국어 어휘X독해 6단계 (5,6학년) - 독해력을 키우는 바른 어휘 학습 초등 빠작 국어
구주영 외 지음 / 동아출판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공부할 때마다 독해 문제집은 꼭 푸는 우리 첫째 하지만 아직도 교과서를 보면서 문제집을 보면서 단어를 모를때가 많아요. 이번에 부족한 어휘를 채우기 위해서 만난 교재 소개해드릴게요.



빠작 비문학 문제집은 풀어봐서 빠작의 문제 난이도와 내용은 알고 있어요. 하지만 어휘와 독해를 어떻게 엮었을까 궁금하더라구요. 우선 아이가 열심히 풀어봤어요. 공부한것은 6단계 고학년을 위한 것이에요.



역시나 한자어휘가 나와요. 아이가 어려워하는 것이 한자어 부분이니 꼼꼼하게 공부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검증

위헌

매체

직접

이타적

번식

흥행

극단적

한눈에 보기에도 고급 어휘인거같아요. 그건 아이가 잘 모른다고 생각해도 틀리지 않아요. 우선 아이가 문제를 읽고 풀어봤어요. 빠작의 좋은점은 QR 코드죠. 문제를 풀고 어려웠던 부분은 강의를 들으면서 열공한건 안 비밀이에요.



처음에는 기사문 사회에 관한 지문이었어요. 뒷장을 보면 앞의 지문에 대한 어휘가 잘 나와있어요. 따로 사전을 찾아서 어휘를 공부하지 않아도 되서 좋아요. 검사하다 검이 검역, 검색, 검산 등 다양한 어휘로 확장되는 것이 나와있어요.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어렵지만 지문이 재미있다고 하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문제를 풀면서 엄마에게 새로 알게된 사실을 이야기 해주는 아이가 귀여웠어요.

논설문, 과학

설명문, 예술

다양한 영역의 지문을 만날 수 있는것이 좋더라구요.



아이가 문제를 풀면서 매체의 뜻으로 알맞는것을 찾지 못해서 오답이 나왔어요. 핵심어라고 딱 써있는데 말이죠.

핵심어 중심의 비문학 지문 독해를 해가면서 앞으로 다가올 더 어려운 지문을 공부하기 위한 공부로 좋을거같아요.

한자어휘를 몰라서 독해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추천해요

빠작 초등국어 어휘X독해로 독해력 어휘력을 한번에!




#초등국어독해 #독해문제집 #초등국어독해문제집 #초등독해문제집 #초등어휘문제집 #독해력 #초등독해력 #문해력 #초등문해력 #어휘력#동아출판 #빠작초등국어 #국어는빠작 #엄마표국어공부 #무료스마트러닝 #동영상강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