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문화의 기둥 그리스와 로마 알록달록 첫 세계사 5
박선희.이성호 지음, 정인성.천복주 그림 / 상상정원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우리 아이들이 요즘 ebs 세계사 프로그램을 즐겨서 봐요.

전에는 제주도에서 그리스 로마에 대한 박물관에도 다녀왔고요. 이번에 아이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그리스 로마에 대한 책을 함께 읽어봤어요.



유럽 문화의 기둥 그리스와 로마

상상정원

표지를 살펴볼게요. 아이는 이책을 보자마자 이야기해요.

엄마 나 이거 이야기 알아요. 쌍둥이 아이들이 늑대젖을 먹고 큰거에요.

하고요. 어떤 이야기일지 궁금하네요.



하나하나 손으로 짚어가며 책을 읽었어요. 색감이 예쁘고 그림이 아기자기 해서 아이가 특히나 좋아해요.

꼭 이야기를 읽고나서 그림을 감상했어요.여기저기에 사람들 그림이 많았어요.



작은 도시국가가 만들어졌는데 폴리스라고해요.

우리가 잘아는 폴리스는 바로 아테네와 스파르타에요.

이렇게 전체적인 지도가 나오고 그림과 함께 설명을 해주니 한눈에 들어오고 이해하기 좋았어요.



아테네에 대해서 설명을 해요.

바닷가에 자리잡아서 무역을 해서 돈을 벌었어요.

이페이지는 아이가 재미있게 봤어요.

엄마 여기 시장에 사람들이있어요. 여기 말도 보여요.

엄마 눈에는 점으로 보이는데 아이는 그림이 많다면서 좋아했어요.

아테네는 페르시아를 물리친 후 민주정치를 시작해요.

민주정치가 시작되는 과정을 이야기로 재미있게 풀어줘서 아직 초등 저학년 아이도 이해할 수 있었어요.

아이가 크리스트교가 시작된 예수의 탄생을 재미있게 읽고 이야기를 나눴어요.

그리스의 폴리스를 시작으로 로마, 크리스트교의 이야기가 흥미로와요.

아이와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리스 로마에 대해서 궁금한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