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요괴전 7 - 세뇌된 사람들 : 분수의 덧셈과 뺄셈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7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정보 / 비아에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집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가르치고있는 요즘 아이와 재미있는 학습만화를 발견했어요.

요즘 궁금했던 분수에 대한 내용이어서 더욱 집중에서 본것은 안비밀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수학요괴전7

비아에듀

표지를 살펴볼게요.

분수의 덧셈과 뺄셈이라는 이야기가 눈에 확들어와요. 그림으로 곳곳에 써있고 글씨로도 써있어요.

이번에는 어떤 재미있는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져요. 아이가 특히나 좋아하는 수학 요괴전 매력 속으로!

수학 도사인 전우치와 그 절친이자 유능학 수학 도사인 한보윤 그리고 개념연결 수학 공부법을 만든 수포자 구제에 앞장서는 수학박사 최박사 화담 선생과 송방글의 이야기에요. 팔선에 의해서 사로잡힌 전우치 ! 알고보니 팔선은 스승님께 술법과 힘을 고스란히 넘겨받아서 된거라해요. 그래서 힘을 유지하기 위해서 전우치의 힘을 빼앗으려고한것이었고요. 전우치와 친구들 이야기 책에서 만나보세요.



여윽시 분수가 나오면 빠지지 않는 피자!!

분수의 단짝 피자가 나왔어요. 피자를 보면 잘라야 할거같죠?

피자의 분모는 전체를 나타내고 분자는 부분 조각을 나타내요.

요것만 알면 분수 어렵지 않아요!




이렇게 매 화마다 중요한 부분을 잘 짚어줘요.

분수의 크기를 비교할때는 단위분수의 개수가 중요해요!


재미있게 만화를 읽으면서 단위분수에 대해서도 배워요. 특히나 수학 요괴전은 만화도 재미있지만 수학 만화의 원리가 잘 나와있고 중요한 부분도 이렇게 잘 짚어줘서 엄마도 권하는 수학만화에요. 엄마도 보면 재미있더라구요.

분수의 크기비교에서 단위분수가 중요하다고 아까 말했죠? 각 상황에 맞게 재미있게 수학의 원리를 잘 알려줘요.




책의 중간 중간에 개념연결 수학교사와 최박사에게 묻는다 코너가 있어서 더욱 깊이있게 수학에 대해서 알려줘요.

우리 아이는 만화책을 다 읽고 이부분을 한번 더 읽겠다고 해서 무지무지 기특했어요.

공부하다가 아! 나 분수에 대해서 만화책 봤지 하면서 공부하는 중간중간 꺼내서 읽는 수학 만화

수학의 원리를 재미있고 쉽게 직관적으로 잘 보여줘서 엄마가 권하는 학습만화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