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순신 좋은책어린이 새겨읽기 인물 2
고정욱 지음, 최호정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우리 큰별이가 제일 존경하는 위인이 바로 이순신 장군님이에요.

이번에 아이랑 이순신 장군님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봤어요. 소개해드릴게요.



이순신

고정욱 글 최호정 그림/ 좋은책 어린이

표지를 살펴볼게요. 이순신 장군님의 모습이 보여요. 위풍 당당하고 카리스마 있는 이순신 장군님이세요.

막둥이도 큰별이도 제일 좋아하는 이순신 장군님 이야기 만나볼게요.

이순신 장군님 이야기는 다들아시죠?

이책에서 정말 재미있고 특이했던것은 역사 인물인 이순신 장군님이 직접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준다는 거에요.

아이들도 엄마도 무척 재미있고 흥미진진했어요.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위인의 이야기를 직접 위인이 들려주니 더 재미있고 생생해요.



꼬마대장 이순신은 아이들과 전쟁놀이를 하면서 장차 장군이 되기위한 초석을 다졌어요. 이순신 장군의 이야기를 쭉 따라가다보니 안타까운 부분이 많았어요. 대쪽같은 성품 때문에 불의에 타협하지 않아서 남들보다 더 힘겹게 나랏일을 했던것이 책의 곳곳에 들어있어요. 무관에 합격해서 벼슬길에 올랐지만 윗사람의 부당한 지시에 협조하지 않았던 이순신.



책의 중간중간에 이렇게 책에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고 글을 써보는 활동을 할 수 있어요.

따로 독후활동을 준비하지 않아도 되서 편리해요. 다음에 아이와 해봐야겠어요.



이순신 장군님이 들려주는 이순신 장군님의 생애를 읽으면서 자랑스럽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했어요.

아이가 말해요.

엄마 이순신 장군님은 죽을때도 걱정되서 나의 죽음을 알리지 말라고 죽었어요.

막둥이도 말해요.

엄마 이순신 장군님이 조총에 맞아서 죽었어요

푸른 바다가 있는 여수에서 살면서 이순신 장군님의 행적이 곳곳에 있어요. 이순신 장군님이 거북선을 만들었다는 선소가 바로 여수에있어요.

엄마 나는 과거로 가면 이순신 장군님 어릴때로 가서 같이 전쟁놀이하고 싶어요

아이가 이야기해요. 역사 인물이 직접 들려주는 생생하고 재미있는 이야기

이순신 장군님이 궁금한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