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롱과 퐁은 지구인이 될까요? - 2022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ㅣ 바람그림책 125
윤여림 지음, 김규택 그림 / 천개의바람 / 2022년 4월
평점 :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이번에 큰별이와 같이 읽은 그림책을 소개해드릴려고요.
어떤 내용일까 궁금했는데 세상에 책을 덮고나서 소름이 끼친 그림책이야기 시작해요.
롱과 퐁은 지구인이 될까요?
윤여여림 글 김규택 그림 / 천개의 바람
표지를 살펴볼게요. 두명의 우주인이 보여요. 책을 넘기니 보드라운 별 행성인 따라잡기 연구 보고서도 있더라구요.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일지 알 수 있었어요.
저멀이 우주에 보드라운 별이있어요. 점점 추워져서 얼음덩이가 되기전에 다른 행성으로 이주할 계획을 세워요. 11개의 행성중 하나가 푸른 지구 행성이에요. 보드라운 별 행성인은 변신술, 평화전술, 과학기술이 있어요. 지구에서는 보드라운 별 행성인과 특집 지구의 행성이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해요. 과연 롱과 퐁은 지구인이 될까요?책에서 확인하세요.
짜잔 지구인의 선택이라는 프로그램이 진행되요. 그림책이 특이한점은 바로 티비프로그램의 진행을 비롯해서 라이브 댓글들이 흥미를 더하게 해요. 재미있게 읽기 시작했지만 점점 진행이 될수록 지구인의 편견과 고정관념들이 속속히 나와있어요. 우리 아이는 이책을 보고 어떤 생각을 했을지 궁금했어요.
온갖 편견과 자기만을 생각하는 이기심에 뭉쳐있는 지구인들의 일상과 생활이 그려져있는 그림책 아이는 어떤 생각을 했을까요?
이책을 보고 어땠어?
저는요 롱과 퐁이 지구인이 될까요? 하는 제목을 보고 지구인이 될까 하고 궁금했어요.
그런데 롱과퐁이 지구인이 되지 못해서 아쉬웠어요. 지구에 사는건 쉽지 않을거같다고 안녕히 계세요 여러분 하고 떠났어요.
그림책에 이런 내용을 담았다는 것이 놀랍기도 하고 지금 우리 지구인에 대해서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그림책이었어요. 롱과 퐁인 다른 나라 행성인과 지구인을 비교하니 더 우리들의 문제와 해결해할 것에 대해 의문이 뚜렷하게 다가오더라구요. 엄마생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