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 6세부터 초6까지 절대 놓쳐서는 안 될 3가지 공부 기본기
김진선 지음 / 카시오페아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별셋엄마에요. 이번에는 정말 공부 끝판왕 서울대 의대 엄마가쓴 공부법 책을 가져왔어요. 6세부터 초6까지 절대 놓치면 안될 3가지 공부 기본기가 저도 정말 궁금했어요. 무엇이든 기본이 제일 중요하잖아요.



서울대 의대 엄마는 이렇게 공부시킵니다

김진선 지음/ 카시오페아

표지를 살펴볼게요.

당신의 아이도 공부를 잘 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말했다면 정말? 진짜? 라고 할거같은대 서울대 의대 공부을 오지게 경험한 엄마가 하는말이라 우선 궁금했어요. 이책에서 제일 중요한것 세 가지 공부 기본기가 나와요. 소개해드릴게요. 표지를 보고 이책 카시오페아에서 나온거 같다는 생각을 했는데 맞더라구요.



문해력

연산력

체력

바로 공부기본기를 소개해요. 짜잔

어떠세요? 문해력은 정말 요즘 책마다 문제집마다 붙은 수식어여서 지겨우시나요? 아니에요. 공부의 시작은 바로 문해력이라고해요. 읽고 문제를 이해하고 글을 이해해야 문제를 풀지요.

우선 저자는 어떻게 하면 아이를 책상에 앉힐 것인가 이야기를 해요.

자세한 방법은 책에서 확인하세요. 살살 구슬리는 스킬이 만렙이신거같아요.



이책에서 정말 중요한 part2 부분이에요.

공부기본기 문해력, 연산력, 체력을 자세하게 소개해줘요.

문해력, 연산력, 체력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담겨있어서 저도 줄을 박박 그으면 읽은 부분이에요. 특히나 문해력을 기르기 위해서 책을 아주 많이 읽어야한다. 불필요한 학원은 그만두고 스스로 공부할 수 있게 해줘야한다는것은 머리로는 알지만 가슴까지 오지 못하던 것이었는데 작가님이 말하니 솔깃한것이 사실이에요.

마지막 체력이야기를 보고 아이들과 걷기 운동이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이들었어요. 체력이 마지막 스퍼트를 내 줄 수 있다니 체력 어릴때부터 꼭 길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연산력은 말할것 없지요. 수학문제를 풀때 필요한 도구 잘 갈고 닦아야 제대로 사용할 수 있지요.



교재 읽기로 공부하는 아이 , 강의가 필요한 아이의 공부 속도 차이를 이야기해요. 저역시 우리 아이가 공부할때 지면공부를 지향하는 편이에요. 자기가 직접 눈으로 보고 생각해서 문제를 풀고 책을 읽어야 자기의 진짜 공부가 된다고 생각해요. 성적이 떨어지는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하는 부분에서 정말 맞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결국 교재를 혼자 읽지 못해서 학원을 다니고 혼자 공부할 시간이 없어서 성적이 떨어진다고 해요.

공부는 후반으로 갈수록 체력전

초등때 공부로 과부하가 걸리게 하면 안된다

연산공부가 좋아도 억지로 시키지 마라

공부는 어려우면 하기싫다 포기하고 싶어진다

공부방법 외에도 아이들에게 공부 마인드를 나쁘게 심어주면 안된다는 이야기가 특히 마음에 남아요.

공부 끝판왕 엄마가 지도하는 초등공부법

문해력, 연산력, 체력

3가지를 기억할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