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콜라 테슬라, 전기에 날개를 달다 천개의 지식 20
함지슬 지음, 박현주 그림, 고준태 감수 / 천개의바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와 과학자에 대한 이야기를 읽었어요. 우리에게 많은 편리함을 주는 전기에 지대한 발전을 이룬 과학자에요. 엄마도 아이도 처음만난 과학자 니콜라 테슬라 이야기 한번 들어보세요.



니콜라 테슬라

함지슬 글 / 천개의 바람

표지를 살펴볼게요. 니콜라 테슬라에 대한 그림이 그려져있어요. 재미있는것은 우리에게 잘알려진 에디슨의 회사에서도 일을 했다고 해요. 재미있는 이야기가 많아요. 저기 그림에 서서 테슬라를 바라보는 사람이 테슬라에요. 전기에 날개를 달은 테슬라 이야기 궁금해서 책장을 넘겼어요.

태호는 과학시간을 참 좋아하는 아이에요. 모둠을 만들어서 과학자를 연구해서 발표하라는 선생님 말씀에 태호와 선뜻 모듬이 된아이는 우진이에요. 우진이는 테호와 아기때부터 친구지만 우진이 태호랑 달리 친구가 많아요. 우진이는 에디슨이 하고싶었지만 태호는 테슬라를 발표하고 싶어요. 태호가 먼저 테슬라를 발표한다고 선생님에게 일방적으로 말을하고 테슬라를 하게되요. 우진이는 탐탁지 않아요. 태호랑 우진이는 발표를 잘 마칠 수 있을까요? 책에서 확인하세요.



니콜라 테슬라를 조사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우진이와 태호의 이야기를 읽어가면서 테슬라에 대해서 엄마도 아이도 알아가는 시간이되었어요. 테슬라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 뿐 아니라 전기에 대해서도 중간 중간 이야기를 해줘요.

에디슨과 테슬라의 이야기를 하면서 전류와 교류의 이야기도 재미있게 얽혀있어서 책을 읽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아이가 말해요.

엄마 나는 이모습이 진짜 멋있어요. 테슬라는 전기의 마술사래요. 이렇게 전기가 많이 나오는 곳에서도 위험하지 않는다는것을 보여줄려고 이렇게 사진을 찍었다고해요.

뺀질뺀질 미꾸라지 같던 우진이와 발표하면 얼굴이 빨개지는 태호가 서로 성장하는 모습이 참 보기 좋아요. 노년을 힘들게 보낸 테슬라의 모습이 짠하기도 했어요.

전기의 마술사 테슬라에 대한 이야기 아이들이 모둠발표를 준비하면서 티격태격 싸우기도 하고 삐지기도 하면서 결국은 잘해내는 모습이 재미있어요. 과학 좋아하는 친구들에게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