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삼 형제의 스노볼 공부법 - 눈덩이처럼 실력이 불어나는
윤인숙 지음 / 심야책방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공부 지도서에 진심인 별셋엄마 인사드려요. 이번에는 서울대를 한명도 아니고 삼형제를 보냈다는 저자의 책을 만나봤어요. 정말 범인이 아닐거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꼭 읽고싶었어요. 무슨 노하우일까?



서울대 삼형제의 스노볼 공부법

윤인숙지음/ 심야책방

표지를 살펴볼게요. 제목처럼 눈덩이를 굴리고있는 아이들이 보여요.

세 아들을 서울대 보낸 엄마가 알려주는 초등 첫 공부 습관

작가 소개를 보면서 역시나 생각이 들은 부분은 있었어요. 작가가 바로 초중고 국영수 전문학원 원장이에요.

학원 원장의 노하우와 삼남매를 키운 육아의 노하우 다 배우고 싶었어요.

아이의 타고난 지능보다 중요한것은

부모가 아이를 키우는 방식이다 라는 프롤로그에서 작가의 생각을 알 수 있었어요

하나하나 읽어나가면서 공부습관이 중요하구나 자기주도 학습의 과정이 이렇게 되는구나 생각을 했어요.

저도 글자 그대로 자기주도 학습은 아이 스스로 하는 학습인가 생각했거든요.

초등 시기에는 아이 스스로 공부 방법을 깨우치기 어려우므로 적극적으로 개입하고, 습관이 완전히 잡은 후에 아이가 주도적으로 하도록 돕는것에 초점 117쪽

저역시 아이의 공부습관을 잡아주기 위해서 함께 노력하고있는대 작가님의 이야기를 보니 더 열심히 바른 공부습관을 위해서 노력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들에게 맏기는것이 아니라 부모가 공부습관을 만들어주고 공부방법을 알려주는것 나중에 아이가 그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하게 되는것이야 말로 작가가 말하는 자기주도 학습이에요.





학원 원장님답게 공부를 어떻게 하는지도 잘 알려줘요.

제가 열심히 본것은 수업을 내것으로 만드는

노트필기 복습법의 한부분이에요.

이렇게 노트필기를 어떻게 하는지 예시가 나와있어서 아이랑 해봐야겠다고 꼼꼼히 읽고 줄을쳐봤어요. 요즘 교과서 공부를 하고있는대 복습을 하면서 이렇게 하면 좋을거같아요.



오답복습을 가르치며 깨닳은 교훈이 앞에서 말한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내용이에요.

이밖에도 수학 영어 국어 공부법에 대해서 잘 짚어줘서 다시한번 읽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중간중간 삼형제 인터뷰가 나오는대 읽어보니 셋이 생각이 다르면서도 같은부분이 재미있어요.

마지막으로 삼형제를 키우면 반드시 지킬려고 했던 원칙이 책 마지막에 나와요. 마지막 나오는 비교하면서 상처 주지 않았다는 말이나와요. 아이가 셋이면 더잘하는 아이가 있기 마련인대 비교하지 않고 상쳐주지 않았다는말 잘 새겨야겠어요.

초등때 만들어진 단단한 학습습관이 나중에는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까지 도달할 수있는것 을 잘 알려주는 책

저처럼 공부지도서에 진심인 분들께 일독을 권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