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마 백만장자 삐삐 (스페셜 에디션) 로렌 차일드가 그린 삐삐 롱스타킹 시리즈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지음, 로렌 차일드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시공주니어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별셋엄마에요. 우리 큰별이가 유독 시공주니어 문고를 좋아해요. 이번에 읽은 소설은 바로 시공주니어에서 나온

스페셜 에디션 이어서 더 뜻깊었어요. 그럼 재미있는 소설 이야기 시작할게요.



꼬마 백만장자 삐삐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글 로렌 차일드 그림 시공주니어

표지를 살펴볼게요. 표지를 보더니 아이가 말을해요.

엄마 이거 우리집에 있는거에요 읽어봤어요 그런데 그림이 달라요

정말 집에 시공주니어 삐삐책이 몇권 있었어요.

어? 그런데 이거 그림이 많이본 그림이에요

아 맞다! 나는 토마토 먹기싫어! 그작가 같아요

맞아요. 로렌차일드는 나는 토마토 절대 안먹어 작가에요



내용도 내용이지만 책에서 그림이 정말 눈에 들어왔어요. 쫑쫑 땋은 빨간머리 삐삐얼굴.

삐삐와 스웨덴의 한시골마을의 뒤죽박죽 별장에 함께 사는 원숭이 닐슬씨와 말한마리와 살고있는 빨간머리에 주근깨 많은 여자아이에요. 이웃에는 절친 아니카와 토미가 살아요.

처음에 아이가 먼저 읽고 엄마가 읽었어요. 읽다보니 삐삐의 매력에 푹빠져버렸어요. 특히나 말을 두손으로 번쩍 드는장면은 읽고 또 읽어도 재미있어요.



삐삐는 어른들과 살지 않고 혼자사는 아이에요. 엉뚱하고 힘쎄고 돈이많은 삐삐.

나는 요정만큼 부자야

삐삐가 이렇게 말하는데 책의 뒷부분에서는 또 다른 말을 해요. 찾아보는것도 재미있어요.

아이는 어떻게 읽었을지 궁금했어요. 아이의 감상 들려드릴게요.

표지에서 삐삐 모습을 보니까 정말 장난끼가 많아 보였어요.

삐삐랑 토니와 아니카가 같이 놀고 무인도를 탐험해요.

재미있는 것은 삐삐가 곱하기를 코파기라고해요. 이거 웃겼어요.

옷가게에 갔따가 마네킹 팔을 부러트렸는데 삐삐는 돈이 많아서 돈을 줘요. 돈받고 아줌마가 굽실 굽실 해요.

삐삐가 부자니까 가능할거같아요. 내가 물건을 망가트렸다면 아빠한테 무지 많이 혼났을거같아요.

삐삐의 엉뚱하고도 통쾌한 이야기에 아이도 마음을 뺴앗긴거 같았어요.

꼬마백만장자 삐삐를 그린 로렌 차일드는 여덟살때 처음만난 삐삐에 푹빠진후 성인이 되어 작가가 된후 자신이 사랑는 삐삐이야기의 그림을 그려요. 로렌차일드의 그림속 아이들의 얼굴을 보면 개구진 모습을 많이 보는데 그것이 어릴때부터 삐삐를 사랑해서 그랬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아이와도 이책을 그린 작가의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삐삐를 사랑한 아이가 커서 그린 삐삐의 그림

책의 곳곳에 삐삐에 대한 애정이 그려져있어요

아이도 저도 애정하는 삐삐에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